심혈관질환의 사망률은 매년 증가하며 연간 5만여 명의 생명을 앗아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건강한 젊은 층 사이에서도 심혈관질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와 예방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지만,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년에 한 번씩 주관하는 건강검진은 암의 조기 발견에만 집중되어 있어 심혈관질환의 조기진단 및 치료시기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젊은 층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심혈관질환 검진의 필요성!

 

  최근 젊은 층의 심혈관질환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 등으로 심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의 진행을 빠르게 하는 위험인자들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동맥경화는 혈관이 딱딱해지고 좁아지는 현상으로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 혈관에 발생한다면 갑작스럽게 증상이 나타나고 사망까지 이르게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나이가 젊더라도 성인병(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등)/심혈관질환 가족력 등 위험인자에 속한다면 정기적인 심혈관질환 검진으로 동맥경화 진행 및 질환 발병 여부 등을 확인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심혈관질환 검진은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심장의 구조 및 기능·심장 벽의 두께 평가, 심장판막 이상 유무, 혈액순환의 기능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어, 각종 심혈관질환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의 건강 상태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여 예방할 수 있고 질환의 조기진단이 가능합니다. 이미 심혈관질환으로 치료받고 있는 환자라면 질환 진행 정도나 치료 방향 결정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예후 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검진, 어디서 받아야 할까?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는 쉽게 방문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대학병원급 검진 장비가 마련되어 있는 심장(순환기)내과입니다.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환자의 나이·병력·가족력·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개인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심혈관질환 검진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모든 과정은 임상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주도하고 있어, 기본적인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심혈관질환 검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료·검진·검진 결과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받아보실 수 있는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원 검진으로 의학적인 판단하게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하다면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빠르게 연계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술이나 수술 후에는 다시 본원에서 편하게 내과 진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