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최근 우리나라 사망원인 3위였던 심혈관질환이 2위로 오르면서, 심장질환의 조기진단 및 치료의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장질환이 걱정되어도 환자 입장에서는 마음 편하게 갈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읿니다. 일반내과에서는 심혈관질환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어렵고, 대학병원은 예약도 어려우며, 막상 방문하더라도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강남구 논현동(선정릉역 1번출구)에 위치한 심장내과로 일반내과 진료 뿐만 아니라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을 더욱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등의 원인을 찾기 위한 신체 검진 및 여러 검사도 대학병원 수준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협심증 및 심근경색, 부정맥 등의 일차적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심장질환 검사

 

 

 

 

 

01. 심장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님의 1:1 맞춤 진료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삼성 서울병원 및 을지대학병원에서 다년간 심혈관질환 분야의 다양한 임상경험 및 연구활동, 그리고 교육을 담당하셨으며, 미국 심장질환 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메이오 클리닉(Mayo Clinic, Minnesota) 심혈관센터 연구교수로 역임하신 심장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에게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02. 심장질환 검사

 

- 초음파 검사 : 초음파 검사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하여 신체의 각 부분의 구조 및 기능을 관찰하여 각종 질환을 진단하는 검사로 환자에게 고통이나 불편감이 없고 안전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종 중 하나인 GE사의 Vivid 7 장비를 사용합니다.

 

 

< 경동맥초음파 검사 >

 

 

초음파 검사는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관찰할 수 있는 심장초음파 검사부터 목 부위에 있는 경동맥 및 추골동맥이 좁아진 정도나 위치, 혈류의 적절성을 확인하는 검사인 경동맥초음파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갑상선, 복부, 사지혈관 등도 초음파 검사를 통해 검사합니다.

 

 

 < 운동부하 검사 / 운동부하 심초음파 검사 >

 

 

- 운동부하검사 / 운동부하 심초음파 : 운동부하검사란 환자의 가슴에 심전도 전극을 부착한 후, 환자로 하여금 런닝머신과 같은 벨트 위에서 운동하도록 하여 혈압, 심박동수 및 심전도의 변화를 관찰하는 검사로 협심증과 부정맥을 진단하고 심장병 환자의 운동능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심전도의 변화만을 볼 경우 진단율이 떨어지므로, 진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부하검사 전후로 심장초음파 검사를 시행하는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를 시행합니다. 운동부하 심초음파 검사를 통해 심근벽의 변화, 판막질환의 정도, 심장의 압력변화 등을 직접확인하여 협심증, 판막질환, 운동시 호흡곤란에 대해 보다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운동부하 심초음파 검사는 일반적인 심혈관계 검사를 시행한 후 의학적인 판단에 의하여 시행여부를 결정합니다.

 

 

 

 

03. 응급상황을 대처하기 위한 제세동기 및 응급카트

 

제세동기란 심장마비가 발생하였을 때 전기적 충격을 주어서 정상 심박동으로 되돌리는 기구이며, 응급카트란 제세동기와 함께 응급시 사용되는 약물 및 기관삽관 등에 필요한 기구가 모두 갖추어진 카트입니다.

 

다양한 심장질환 환자를 진료하는 본원의 특성상 예기치 않은 응급상황을 대처하기 위하여 만반의 준비되어 있으므로 안심하고 본원에서 진료를 받으셔도 됩니다.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진료시스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혈관질환을 갖고 계시거나 혹은 예방하고자 하는 분이 좀 더 쉽게 방문하여 대학병원급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으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 선별하여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의 1:1 진료와 대학병원 수준의 검사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