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어지러워요"라고 호소하는 환자분들은 주위 사물이 정지해 있음에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가만히 서 있는데도 사물이 도는 것처럼 느껴지거나, 술 취한 사람처럼 비틀거리거나, 순간 핑도는 아찔한 느낌 등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어지러움증 증상이 있을 때, 대부분의 경우 뇌신경계통의 이상이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나, 실제로는 그 외 여러 내과적문제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어지러움 및 실신 원인 >

 

머리가어지러워요, 원인은 무엇일까?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은 여러 가지 내과적 문제, 특히 부정맥 등의 순환기계 문제, 이비인후과적 문제, 뇌신경계질환, 불안장애·과호흡 증후군과 같은 심리적인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머리가어지러워요, 심장질환이 원인일 경우는?

 

어지러움 및 실신 진단에 있어 중요한 점은 바로 심장질환에 대한 문제를 놓치지 않는 점입니다. 위의 표와 같이 서맥, 빈맥 등의 부정맥이나 대동맥판막 협착증 등의 심장판막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려우므로, 어지러움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내과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머리가어지러워요,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

 

어지러움 증상에 대하여 일반내과적 검사인(혈액/소변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 등)와 함께 다음과 같은 심장혈관질환의 진단을 위한 정밀검사를 시행합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경동맥 초음파

√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간헐적 심전도

 

* 어지러움 진단에 있어 알아두어야 할 점!

 

어지러움 진단은 다른 증상에 비하여 검사종류와 시간, 비용이 많이 들며, 검사 후에도 정확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도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과, 이비인후과, 정신과 등과의 협진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강남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은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을 무심코 지나친다면, 뇌신경계질환 및 심혈관질환에 조기진단 및 치료가 늦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된다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소화기, 신장기, 호흡기 질환 등의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더욱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부정맥, 판막질환, 협심증 등의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시켜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이경진 원장(의학박사)의 1:1 맞춤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