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부위에 짓누르는 듯한 느낌, 싸한 느낌 등 가슴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협심증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협심이란,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지면서 가슴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협심증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질환으로, 통증이 지속된다면 검진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 협심증 증상일까?

 

 

<가슴통증 원인 >

 

 

  가슴통증의 원인은 위식도역류질환, 위십이지장궤양 등의 소화기질환, 협심증 및 심근경색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 근골격계 질환 등 다양합니다. 가슴통증이 있다고 모두 협심증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생명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협심증을 놓칠 경우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협심증에 의한 증상인지 꼭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 협심증 증상 특징

 

  협심증으로 인한 통증은 심장 근육에 혈액이 많이 필요한 상황(운동, 등산 등 무리한 신체활동)에서 발생하다가 안정을 취하면 호전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증상이 있다면, 협심증을 의심해보고, 검사를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협심증으로 가슴통증이 발생될 수 있는 상황들 >


1. 빨리 걷거나 뛸 때

2. 계단이나 언덕을 올라갈 때

3. 무거운 물건을 들었을 때

4. 화가 나거나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을 때

5. 날씨가 추울 때

6. 과식하고 난 후

 

 

 

 

☆ 가슴통증이 협심증일 가능성이 높은 경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인 고연령,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 등이 있는 분들에게 오는 가슴통증은 협심증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므로, 진료를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협심증이 의심되는 왼쪽가슴통증이 있다면, 심혈관 질환 검진 필수!

 

  협심증은 대부분 70%의 혈관이 좁아지기 전까지는 증상이 없거나 모호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협심증 초기에는 증상이 있다 없다를 반복하여 병원에 가려다가 증상이 없어 진료를 받지 않아 질환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협심증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난 경우라면, 이미 질환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가슴통증이 있다면 심혈관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심혈관 검진을 통해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진 정도를 파악하고, 막힐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진단 및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관상동맥질환 특화 검진프로그램으로, 협심증의 조기 진단 및 예방에 노력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내과로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는 각종 심혈관 질환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심장내과 전문의가, 대학병원과 동일한 첨단 장비들을 사용하여, 관상동맥질환 특화 검진프로그램으로 협심증에 대한 정확한 검진 및 진료가 가능합니다.

 

 

 

 

협심증 · 심근경색 예방을 위한 관상동맥 특화검진

 

  관상동맥 혈관이 70% 이상 좁아지기 전까지는 심장초음파 검사에서 정상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보다 정밀한 검진을 위해 심장초음파, 운동부하심초음파 등의 관상동맥질환 특화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협심증에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 검진 후, 체계적인 관리 및 치료

 

 검진 결과에 따라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으로 진단 내려진 경우 향후 필요한 치료 계획 수립, 합병증 예방 방법 안내,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교육관리 및 약물치료 등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 및 수술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에 수술 의뢰를 해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이 아픈 증상, 답답한 가슴,

가슴편한내과와 함께라면, 가슴이 편안해집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