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을 하는 도중 갑자기 왼쪽 가슴이 찌르는듯한 통증을 느껴본 적이 있으신가요? 만약 이와 같은 흉통이 나타났더라도 일시적인 현상이라 생각하며, 넘기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통증이란 우리 몸에서 이상이 생겼다고 알려주는 하나의 신호일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생명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가슴 부근에서 나타나는 통증은 위험 신호일 가능성이 크므로, 반복적·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그 증상 원인에 대해 파악해 봐야 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 찌르는듯"

심혈관질환 의심증상?

 

  왼쪽 가슴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심혈관 질환이며,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도 바로 심장 및 혈관 문제입니다. 흉통은 협심증, 심근경색, 부정맥, 심근질환 등 다양한 심장질환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계단을 오르거나 등산을 하는 등 심장에서 혈액이 많이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 증상이 발생한다면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지는 심혈관 질환일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심혈관 질환이라면 가슴을 찌리는 듯한 통증 혹은 가슴이 조이거나 뻐근한 느낌 등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진료가 필요한 상황과 그 이유는?

 

  가슴통증은 심장질환 외, 소화기관 기능 이상과 근골격계 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고혈압이나 당뇨 혹은 심장질환 등의 가족력이 있다면 심혈관 질환으로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은 생명과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어, 만약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혈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왼쪽 가슴 통증이 느껴지거나, 심장질환 가족력이 있다면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질환을 조기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 의심증상이 있을 때, 진단 방법은?

 

01.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이 있다면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를 통해 의료진이 어떤 증상이 있는지 들어본 후, 나이/성별/청진기 등을 이용한 흉부 청진 등 기본적인 진찰을 시행합니다.

 

02. 혈액/소변 검사, 흉부 X-RAY, 심전도 등의 기본적인 내과 검사를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며 심혈관 질환 가능성을 알아봅니다.

 

03. 심장에 이상이 있다고 의심이 되는 경우, 심장초음파 검사를 진행하여 심장 구조와 기능을 관찰하고, 보다 정밀한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운동부하심초음파 등 심화적인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 찌르는듯, 심혈관 질환 신호일까?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 진료 가능한 가슴편한내과는, 심혈관 질환 진단 및 검사에 특화된 검진 시스템과 첨단 장비가 구축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래 기다리거나 멀리 가실 필요 없이 대학병원급의 전문적인 심혈관 검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진찰부터 검진, 결과 통보까지 모든 과정은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가 주도하며,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으로 이루어집니다.

 

 

 


  검진 결과 통보 후에는 예방을 위한 교육 관리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심혈관 질환으로 판명될 경우 향후 치료 계획을 세워드리고, 합병증 예방 방법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혈관 질환을 조기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