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던 사람도 예고 없이 갑자기 쓰러지거나 사망하는 일을 주변에서 또는 뉴스에서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이러한 돌연사의 가장 많은 원인은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으로, 심혈관 질환은 대한민국 사망원인 2위, 매년 5만명의 생명을 앗아가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심혈관 질환의 사망률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건강보험정책연구원에서 '재난적 질병'리스트로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심각할 경우 사망까지 이르게 하는 무서운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심혈관 질환 예방하기 위해서는?

 

  심혈관 질환의 예방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생활습관 개선 및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고열량/고지방 섭취는 심혈관 질환의 원인인 동맥경화를 일으키므로, 균형 잡힌 칼로리 섭취가 필요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신체 건강을 관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심혈관 질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기적인 심혈관 검진을 통해 심장 건강을 체크하여 심혈관 질환의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 심혈관 검진이 중요한 이유는?

 

  심혈관 질환은 조기에 검진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하지만, 심장은 참을성이 매우 강한 장기로, 질환이 어느 정도 진행되기 전까지는 증상이 없거나 모호하며, 2년에 한 번씩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하는 건강검진은 암의 조기 발견에만 집중되고 있어 조기 진단 시기를 놓치기도 합니다.

 

  심혈관 검진은 심혈관 질환에 위험인자 예측, 동맥경화 진행 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 향후 5년, 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40대 이상부터는 만성질환,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질환에 대한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1~2년에 한 번씩 심혈관 검진을 통해, 혈압과 혈당 체크는 물론, 질환을 예측 및 관리, 치료해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프로그램

 

  가슴편한내과에서는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환자의 나이, 병력, 가족력, 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심혈관 검진을 시행합니다.

 

01.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한 심혈관 질환 일반 검진

 심혈관 질환이 걱정되거나 가족력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검진 프로그램입니다.

 

 

 

02. 심혈관 질환 가능성이 높은 분들을 위한 심혈관 질환 정밀 검진

  심혈관 질환의 가능성이 높은 분들을 대상으로 심혈관 질환 조기 진단을 위한 검진 프로그램입니다.

 

 

 

 

 

03. 협심증 · 심근경색 등의 예방을 위한 관상동맥질환 특화 검진

  관상동맥질환은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혀 발생하는 질환으로, 심장 혈관이 70% 이상 좁아지기 전까지는 증상이 모호하거나 일반 심장초음파 검사에서 정상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초음파 검사 뿐만 아니라 국내 몇 대학병원에서만 할 수 있는 고난도 검사인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를 함께 시행하여 관상동맥질환의 진행 정도를 확인하여 예방할 수 있습니다.

 

 

 

 

 

04. 심장박동이 불규칙한 부정맥 예방을 위한 부정맥 특화 검진

  심장박동이 불규칙한 질환인 부정맥의 경우 증상이 있다가 없다를 반복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증상이 매순간 있다면 간단한 심전도 검사로 진단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좀 더 정확한 진단을 위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의 특화 검진프로그램을 통해 부정맥에 조기 진단 및 치료, 예방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내과로,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기 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 대학병원급 첨단 검진 장비, 1:1맞춤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심혈관 질환 검진을 전문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