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심혈관질환 사망자 수는 연간 5만 여명으로 전체 사망률의 약 20%라고 합니다. 심혈관질환의 사망률은 지난 10년간 꾸준히 상승해왔고, 앞으로도 상승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심혈관질환은 질환이 발생하고 사후 치료를 받아야 하는 질환이 아닌, 미리 검진을 통해 조기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 많은 분들이 고민만 하고 계실 텐데요.

 

  가슴편한내과는 쉽게 내원이 가능한 편의성을 갖춘 순환기내과로, 심혈관질환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혈관 검진 믿고 받을 수 있는 순환기내과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순환기내과로, 심혈관질환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는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환자의 나이, 병력, 가족력, 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심혈관질환 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검진, 왜 받아야 할까?

 

  심혈관질환의 원인인 동맥경화는 10대부터 나타난다고 많은 연구를 통해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 흡연, 음주,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에 의해 동맥경화의 진행이 빨라지고 젊은 층에서도 심혈관질환의 환자가 나타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은 건강해 보이던 사람도 아무런 예고 없이 증상 발생 후 1시간 이내에 사망까지 이르게 할 수 있으며, 치료를 받더라도 사망하는 경우가 있어 평소 심장건강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심혈관질환에 의한 사망을 조기에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젊은 층이라도 심장건강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심혈관질환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 등의 위험인자가 있는 사람들은 동맥경화가 진행되고 있는지를 반드시 심혈관질환 검진을 통해 확인해야 하며, 이미 혈관에 동맥경화가 시작한 경우에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하여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를 확인하고, 위험인자로 작용하는 다른 성인병의 조기진단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차별화된 심혈관 질환 검진 시스템

 

 

 

 

시스템 1. 순환기내과 전문의의 진료

 

심혈관질환 진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검진과 환자가 가진 질환(혹은 상태)과의 연관성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어야 심혈관질환의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검진받아야 심혈관질환의 조기진단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이경진 원장님은 내과 전문의/순환기내과 분과 전문의로 을지대학병원 및 삼성서울병원에서 다년간 심혈관질환 분야의 임상경험 및 연구활동, 그리고 교육을 담당하셨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미국 메이오 클리닉 심혈관센터에서 연구 교수로 활동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심혈관질환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2. 대학병원급 첨단 검진 장비

 

  심혈관질환을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서는 첨단 검진 장비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초음파 장비인 GE사의 Vivid 7과 현존하는 심장초음파 장비 중 가장 상위 기종인 4D Vivid E9을 사용하여 정확한 검진 및 실시간 진단이 가능하며, 고난도 심장 검사인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를 시행하여 진단이 어려운 관상동맥질환의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또한, TWA 검사를 통해 심혈관질환에 의한 돌연사의 위험성을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으며, i-STAT 검사를 통해 10분 안에 심근효소 수치를 정량적으로 측정하여 심근경색의 골든타임을 지키고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시스템 3.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 검진 프로그램

 

  환자마다 검진을 받는 목적이 다르듯, 가슴편한내과는 개인 특성에 맞는 맞춤 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심혈관질환 일반 검진을, 심혈관질환 가능성이 높은 분들에게는 심혈관질환 정밀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심혈관질환 검진에서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관상동맥질환과 부정맥은 특화검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가슴편한내과가 함께 합니다

 

  심혈관질환은 조기에 검진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심혈관 검진은 향후 5년, 10년 내 심혈관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어,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기진단을 통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각종 심혈관질환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기본적인 내과 검사 외에도 대학병원과 동일한 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체계적인 심혈관질환 검진을 시행합니다. 검진 결과에 따라 예방을 위한 교육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심혈관질환으로 진단 내려진 경우 향후 필요한 치료 계획 수립, 합병증 예방 방법 안내,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교육관리 및 약물치료 등을 통해 심혈관질환 조기진단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