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질병관리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한국에서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자는 연간 5만 803명으로 전체 사망률의 약 25%이며, 심혈관 질환의 사망률은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상승해 왔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 사망률이 심각하게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대부분의 심혈관 질환 환자가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심장은 참을성이 매우 강한 장기로, 심혈관 질환이 있어도 별다른 증후를 보이지 않다가 증세가 심해진 뒤에야 전조 증상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전조 증상이 없더라도, 건강한 삶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심혈관 검진을 미리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불행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이란?

 

  심혈관 질환은 심장과 동맥에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선천성과 후천성 심혈관 질환이 있으며, 심장의 구조 및 판막, 전기 신호 등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발생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심혈관 질환은 협심증과 심근경색 등이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돌연사를 초래하는 심정지를 유발하고, 회복하더라도 뇌세포 손상 등의 후유증을 남길 수 있는 질환으로 조기검진과 예방이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 검진이 필요한 경우는?

 

1.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가슴통증, 가슴두근거림, 호흡곤란 등)

2.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 질환 가족력 등)

3. 잘못된 생활습관이 있는 경우 (흡연, 운동부족, 과도한 스트레스 등)

4.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 결과에서 심장 이상소견이 보이는 경우 (흉부 X-ray, 심전도 검사 등)

 

 

 

 

심혈관 질환 검진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심혈관 검진은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 심장의 구조 및 기능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심장의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진 결과를 통해 향후 5년~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에 발병률을 높이는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등에 관점에서도 진단 가능하여, 객관적으로 심혈관 질환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검진, 편리하고 전문적이게 받을 수 있는 곳은?

 

  심혈관 질환은 치료가 아닌 미리 검진을 통해 예방 및 조기진단이 우선시되어야 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검진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기란 쉽지 않으며, 번거로운 과정을 통해야만 하는 대학병원을 가기에도 선뜻 용기가 나지 않으실 겁니다.

 

  심혈관 검진은 심장과 혈관에 관련하여 모두 진단이 가능한 심장(순환기)내과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검진 장비와 의료진의 임상경험으로 인해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밀 진단이 가능한 첨단 장비와 검진 결과를 정확히 판독할 수 있는 순환기 내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곳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 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검진 결과를 정확히 판독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가슴편한내과 의료진은 을지대학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다년간 심혈관 질환 분야에서 교육 및 연구활동 등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로 구성되어 있어, 검진 결과를 정확히 판독할 수 있습니다.

 

 

 

 

2. 대학병원급 첨단 장비와 고난도 검사 시행으로, 정확한 검진 및 예방 가능

 

  대학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GE Vivid7과 현존하는 심장초음파 중 가장 상위 기종인 4D Vivid E9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몇몇 유수 병원에서만 시행되고 있는 고난도 검사인 운동부하심 초음파 검사도 시행하고 있어, 어려운 질환도 정확히 검진할 수 있습니다.

 

 

 

 

3. 개개인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심혈관 검진 프로그램 시행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질환 검진 센터에서는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환자의 나이 및 병력, 가족력, 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개인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심혈관 질환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