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 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며 치료 후에도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기에 검진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예방 및 치료를 원활히 진행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심혈관 질환 가족력으로 자신의 심장 및 혈관 건강 상태를 정밀히 확인해보고 싶지만 일반 내과의 경우 전문적은 진료를 받지 못할 것 같고, 대학병원을 가기에는 시간적 부담으로 방문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전문성 있는 심혈관계 진료 및 검진을 시행하고 싶다면?

 

  심장내과/순환기내과는 같은 말로,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에 관하여 더욱 전문성 있는 진료 및 검진을 시행해볼 수 있는 특성화된 내과에 한 분야입니다. 따라서, 심장(순환기)내과에서 더욱 편리하게 전문성 있는 심혈관 질환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더욱 정확도 높은 진단율을 위해서는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해 본 뒤, 내원하는 것을 권합니다.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이

심혈관계 진료 및 검진을 주도하고 있는 곳인가요?"

 

  향후 관리 및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심혈관 검진은 그 결과를 판독하는 의료진 숙련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통해 더욱 정확하게 질환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에게 심혈관 검진을 진행하는 것을 권합니다.

 

 

 


"첨단 의료 장비를 통해 심혈관 질환 검진이 진행되고 있나요?"

 

  심혈관 검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심장 초음파 기기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 최소한의 소프트웨어를 넣은 기기를 사용한다면 기본적인 영상을 잡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려운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첨단 의료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첨단 장비를 통해 검진을 시행한다면 정확한 영상 획득은 물론, 진단 시간까지 단축시켜줄 수 있어, 유용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 상태 별 맞춤 검진을 시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서,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등 심혈관 검진을 받는 목적은 환자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다양한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는 곳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인별 맞춤 검진 프로그램을 적용한다면 더욱 세심하게 개인 별 심장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진 받을 시간이 없는데,

혹시 하루 만에 상담부터 검진·결과까지 모두 확인해 볼 수 있나요?"


 심혈관 검진을 받기 위해 대학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지만 이곳저곳 옮겨 다녀야 하는 불편함과 여러 번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적 부담으로 인해 심혈관 검진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때는 대학병원급 검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원스톱으로 검진을 끝낼 수 있는 시스템을 진행 중에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검진을 통해 시/수술이 꼭 필요하다면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계해주시나요?"


  심장내과에서 심혈관 검진을 받은 후 심혈관 질환으로 확진 내려졌다면 일반 심장내과의원에서는 수술까지 시행하지 않는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심혈관 검진을 받기 전, 대학병원 협진 시스템을 갖춘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가슴이 편안해지는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가 함께합니다."

 

01. 심장 및 혈관 질환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내과 전문의,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 및 검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환자 한 분 당, 단 한 명의 의료진이 상담부터 검진(검사), 결과 안내까지 책임지고 진료해드리고 있습니다.

 

02.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최첨단 의료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몇 유수의 병원에만 시행할 수 있는 고난도 검사, 운동부하심초음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03.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심혈관 검진이 적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검진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04. 심혈관 검진 후, 검사 결과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 및 약물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05. 대학병원과의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본원에서 검진을 받은 후, 의학적인 판단하에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하다면 대학병원 의료진과 빠르게 연계해드리고 있으며, 시술이나 수술 후에는 다시 본원에서 편하게 내과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06. 원스톱 검진 시스템으로 하루만에 검진, 검진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어, 이곳저곳 옮겨 다녀야 하는 불편함과 시간 부담감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