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슴흉통 증상으로 내과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내과의 경우 심혈관질환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어렵고, 대학병원은 예약도 어려우며, 막상 방문하더라도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가슴흉통이 있는 분들에게 마음 편하게 갈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환자분들을 위해 심장내과 진료를 하는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일반내과 진료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과 관련되었을 경우 더욱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의 가슴흉통 진료

 

01. 심혈관분야 세계 1위인 미국 메이오클리닉 심혈관센터 연구교수

심장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의 1:1 맞춤 진료

 

심장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이 어떤 증상이 있는지 들어보고, 심혈관계 위험인자 여부, 검진 당시 측정하는 혈압, 청진기를 이용한 흉부 청진 결과 등을 고려하여 심혈관질환이 있을 가능성을 검토하게 됩니다.

 

 

< 심전도 검사 >

 

 

02. 일반적인 내과 검사

 

가슴흉통 증상의 원인이 심장질환도 있지만, 다른 여러 질환들도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인 혈액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를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가려내야 합니다.

 

 

 

 

 

03. 심혈관질환 정밀검사

 

흉통에 있어 가장 중요한 문제는 심장질환에 대한 증상여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가슴흉통에 대하여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 외에도 다음과 같은 심장질환에 대한 정밀검사를 시행하여 특히 협심증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 심장초음파 검사 :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알아보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검사로 심장질환의 진단, 추적관찰 및 향후 치료방법을 결정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또한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내과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 >

 

 

√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 : 협심증이 있어 심장혈관이 70% 가량 좁아지기 전까지는 안정시에는 증상이 없거나 모호할 수 있고, 일반적인 삼장초음파에서 진단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로 하여금 벨트 위에서 운동하도록 하여 심장이 일을 많이 하는 상황을 인위적으로 만들어야 협심증 진단을 정확히 할 수 있으므로, 운동부하검사 전후로 심장초음파 검사를 시행하는 운동부하심초음파는 보다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04. 검사 결과에 따라 시술이나 수술이 필요한 경우 대학병원 연계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검사 시스템 보유를 통해 바로 진단 후 시술 및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과 직접적인 연계가 가능하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강남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는 강남 논현동에 위치(분당선 선정릉역 1번출구)하여 소화기, 호흡기, 신장기 질환 등의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과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진료시스템과 미국 심장질환분야에서 가장 앞서있는 메이오클리닉 심혈관센터 RESEARCH FELLOW를 역임한 이경진 원장(의학박사)의 1:1 맞춤진료와 대학병원급 검사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