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가슴편한내과를 개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십니까?

가슴편한내과 원장 이경진입니다.

 

저는 삼성서울병원 및 을지대학병원에서 다년간 심장혈관질환 분야의 다양한 임상경험 및 연구활동, 그리고 교육을 담당하였으며, 미국 심장질환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병원인 메이오 클리닉(Mayo Clinic, Minnesota) 심장혈관센터에서 약 1년 반동안 심초음파에 대한 연구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우리 환자들이 생명과 관련이 깊은 심혈관질환에 대한 이해부족 및 일차의료기관에서의 심장혈관질환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과, 이와는 반대로 심장질환은 무조건 대학병원을 방문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으로 처음부터 대학병원을 방문하여 비싼 의료비를 감당하고도 만족스러운 관리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안타까움을 가지던 중 좀더 가까운 곳에서 환자분들과 만나고자 가슴편한내과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일반내과와 가슴편한내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소화기, 호흡기, 신장기 질환 등 일반내과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장혈관문제가 관련되었을 경우 더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막질환, 협심증, 부정맥 등의 심장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의 의료진과 연결시켜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Q. 가슴편한내과는 진료과목은?

 

Q. 가슴편한내과는 어디에 위치해 있나요?

 

가슴편한내과는 분당선 선정릉역 1번출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2호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선릉역에서 분당선으로 환승하셔서 선정릉역 1번출구로 나오시면 되며,

7호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강남구처어역에서 분당선으로 환승하셔서 선정릉역 1번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1번 출구로 나오신 후, 50m 정도 직진하시면 SH빌딩 5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78-22 SH빌딩 5층

 

Q. 가슴편한내과의 진료를 받으려면 예약을 꼭 해야 하나요?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초진 내원 시 검사가 있을 경우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으므로 미리 예약을 받고 있으니, 내원 하루 전까지 전화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내원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공복 등에 관한 내용을 전화로 미리 문의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초진 내원시 타병원에서 진료기록 또는 소견서, 처방 받으셨던 약에 대한 정보(처방전 혹은 약용량 및 용법에 관한 메모) 등을 가져오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