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으로 사망하는 전 세계 사람들 중, 사망원인 1위는 바로 심혈관 질환입니다. 한국은 암이 질병 사망 중 원인 1위이며, 그다음으로는 심혈관 질환입니다. 하지만 혈관질환으로 사망하는 숫자를 살펴보면 암보다 더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사망원인 중 심혈관 질환을 유독 주의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예고 없고 찾아온다는 것입니다. 암은 발견 후 사망하더라도 그 기간을 예측할 수 있어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조금이라도 있지만, 심혈관 질환은 건강해 보이던 사람도 증상이 발생하고 1시간 안에 사망하는 돌연사의 가장 많은 원인이기 때문에 그 누구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심혈관 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 가슴 통증,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 어지러움 및 실신, 만성피로 등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

-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 가족력, 과체중/복부비만 등

 

잘못된 생활습관이 있는 경우

- 흡연, 운동 부족, 과로/스트레스 등

 

 

 

 

심장 돌연사의 원인, 심혈관 질환이란?

 

  심혈관 질환은 심장 구조 및 판막, 전기 신호 등의 이상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선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며, 후천적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져 흉통이 발생하는 협심증과 혈관이 막혀 심장 근육 괴사로 이어질 수 있는 심근경색을 말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찾아와 사망에 이르게 하는 심혈관 질환!

 

  심장은 1분만 쉬어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심장 정지 후 4분이 지나면 뇌세포 손상이 시작되고, 10분 이상이 지나면 치료를 받더라도 후유증이 남거나 사망할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이처럼 심혈관 질환은 생명과 매우 직결되는 질환이지만, 2년에 한 번씩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하는 건강검진은 암의 조기 발견에만 집중되어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수술이나 시술보다는 검진이 최우선입니다.

 

  보통 심혈관 질환이라 하면 수술이나, 시술이 필요하고 가장 먼저인 병이라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더 우선시되어야 하는 것은 본인의 심장 구조와 기능, 혈관의 건강 상태, 기타 질환 여부를 정확히 파악하는 검진입니다.

 

  검진 결과를 토대로 본인에게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 알고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조기에 검진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치료 역시 가능하기 때문에 검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40대 이상부터는 만성질환,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질환에 대한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1~2년에 한 번씩 심혈관 검진을 통해, 혈압과 혈당 체크는 물론, 질환을 예측 및 관리/치료해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검진,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전문적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차별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환자의 나이, 병력, 가족력, 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개개인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심혈관 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만의 특별함

 

1. 순환기내과, 내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및 치료

2. 첨단 진단 장비와 프로그램으로 질환의 조기 진단 및 예방

3.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적용

4. 진료부터 검사, 검사결과까지 원스톱 진료시스템으로 방문 횟수 및 시간 절약 가능

5. 대학병원과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의학적인 판단하에 시술 및 수술 연계, 시술 및 수술 후에는 다시 본원에서 편하게 내과 진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