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침묵의 살인자라 불리는 고혈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혈압은 협심증·심근경색증 등 우리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의 주요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지만, 뚜렷한 증상이 없어 스스로 인지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침묵의 살인자라 불리는 것인데요, 도대체 고혈압이란 무엇이며, 왜 치료해야 하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 것일까요?

 

 

 

 

혈관벽에 가해지는 압력, 혈압!

 

  혈압은 혈관벽에 가해지는 압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심장이 수축할 때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을 수축기 혈압이라 하며, 심장이 이완할 때 그 혈관 내 남아있는 혈액으로 발생하는 압력을 이완기 혈압이라 합니다. 보통 120/80mmHg이라 했을 때 120에 해당하는 것을 수축기 혈압, 80에 해당하는 것을 이완기 혈압이라 합니다. 고혈압은 혈액이 혈관을 미는 힘이 너무 높아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고혈압, 왜 치료해야 할까요?

'고혈압 치료 필요성'

 

  높은 혈압을 방치할 경우 여러 신체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조절되지 않은 고혈압은 특히 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 등 치명적인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고혈압 가능성을 높이는 위험군(가족력, 비만 등)에 속한다면 정기적인 혈압 측정으로 자신의 혈압을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약물치료가 필요하다면 진행해야 합니다.

 

 

 

 

고혈압 합병증 심혈관질환

심혈관 검진으로 예방할 수 있다?!

 

  고혈압은 끊임없이 혈액을 내뿜는 심장 혈관의 압력 이상으로 발생하므로 심혈관(순환기계) 관점에서 관리하고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인의 심장 구조와 기능, 혈관 건강 상태 등을 전문적인 심혈관 검진으로 파악하면 본인에게 필요한 관리는 물론 치료 방법까지 정확히 알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고혈압 진료·전반적인 심혈관 건강 관리는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심혈관계 시각에서 진단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가 직접 심혈관 질환 검진을 주도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의료 기기가 구비되어 있어, 보다 정확하고 정밀한 고혈압 진료와 관리, 합병증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슴편한내과 온라인 상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