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9월 24일 NBN천기누설(277회) '일교차의 습격, 비상 걸린 심혈관 건강을 지켜라!'에 최순욱 원장님이 의학적 자문의로 출연하셨습니다. 천기누설에서는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골든타임 5분을 사수해야 하는 몸속의 시한폭탄, 심혈관질환의 심각성을 알렸습니다.

 

  실제로 최근 10년 동안 심혈관질환 사망률은 약 40% 이상 증가하고 있어, 한국과 미국 심혈관계 학회에서 추천하고 있는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최순욱 원장이 말하는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

 

  "최근(우리나라) 학회에서 주목받고 있는 심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가 있는데요, 바로 고구마입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고구마를 주목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고구마 속 풍부한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내리고 몸속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고구마 속에 드렁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혈관의 탄성도를 높이고 활성산소에 희해 혈관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는 NASA에서 우주시대 식량 자원으로 뽑힌 바 있으며, 혈압 강하와 혈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입니다. 이러한 고구마는 공복보다는 아침 식사하고 두 시간 후부터 간식으로 먹는 게 좋으며, 호박고구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밤고구마보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 건강을 관리하는데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