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이란 심장으로 중요 영양분과 혈액을 공급하여 주는 상동맥이 약 70% 정도가 막혀 혈액 내 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때 가슴 통증을 나타낼 수 있는 질환입니다. 협심증은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며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치료를 하더라도 뇌세포 손상과 같은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 평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슴을 짓누르는 것 같다'

협심증 초기증상 - 가슴 통증

 

  협심증의 대표적인 초기증상에는 가슴 통증이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느껴질 수 있지만 대개 '가슴을 짓누르는 것 같다', '가슴이 뻐근하다', '왼쪽 가슴을 콕콕 찌르는 듯하다'등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으며 호흡곤란 및 어지럼증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협심증 증상은 안정 시에는 통증이 없다가 심장 근육에 많은 산소가 필요한 상황, 운동을 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 때, 혹은 추운 날씨에 노출되는 상태에서 증상이 유발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한국 질병 사망원인 2위, 협심증 초기증상에 주목!

 

  협심증을 포함한 심장 질환은 우리나라 질병 사망원인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협심증 환자 수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즉, 안심해서는 안 되는 질환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협심증은 건강해 보이던 사람에게서 증상이 갑자기 발생할 수 있으며 1시간 안에 돌연사하는 원인 중에서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협심증 초기증상에 주목해야 하며 협심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이 있거나, 위험인자(심혈관 질환 가족력·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성인병·비만 등)에 속한다면 조기진단 및 예방할 수 있도록 정밀한 검진을 시행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협심증 예방 및 치료 계획 설립을 위해

시행해야 하는 심혈관 검진

 

  협심증이라 하면 시술이나 수술이 우선인 질환이며 예방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예방 및 조기진단 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검진을 시행한다면 자신의 심장 구조와 기능, 혈관의 건강 상태, 기타 질환 여부를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와 같은 데이터를 통해 더욱 원활한 치료 계획을 설립할 수 있으며 향후 5~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혈관 검진 결과는 의료진 임상경험 및 의료 장비에 따라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고 있어야 합니다.

 

 

 

 

전문 심혈관 의료진 / 첨단 검진 장비 다수 구비

가슴편한내과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협심증 증상으로 불편함 및 불안감이 있으신 분, 증상이 없어도 정확한 진단 및 예방을 하고 싶으신 분, 모두 오셔서 진료받고 전문적인 의료진의 진단과 관리를 받아볼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입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혈관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많은 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24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다수 대학병원 및 심혈관 클리닉 진료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이 직접 심혈관 질환 진료 및 검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 기술과 정확도로 인정받은 의료 장비를 다수 구비하고 있어 환자분의 문제를 보다 정확히 진단할 수 있으며 국내 소수 대학병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난도 검사, * 운동부하심초음파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 관상동맥질환(협심증)은 심장 혈관이 70%이상 좁아지기 전까지는 위험한 상태에서도 일반 심장초음파 검사에서 정상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어, 의학적인 판단하게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