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은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3명이 해당되는 것으로 매우 흔하며 그 중 많은 직장인 분들이 고혈압을 앓고 있습니다. 하지만 흔하다고 해서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고혈압은 일명 '침묵의 살인자'라는 별명이 있듯이 아무런 증상 없이 다가와 어느 순간 뇌와 심장, 신장 등에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 혈압이 높은 편이거나 혈압으로 인한 합병증 가족력이 있다면 혈압을 관리해야 하며 합병증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바쁜 직장인분들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혈압을 낮출 수 있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증상 없이 나타나는 고혈압

낮춰야 하는 이유는?

 

  고혈압은 일상 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방치해 두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고혈압을 그냥 내버려 둔다면 혈관 가장 안쪽에 있는 내피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시작으로 혈관 세포의 염증성 변화나 석회화, 혈압이 좁아지거나 두꺼워지는 변화를 거치게 될 수 있으며, 동맥 경화 진행을 가속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심장이 혈액을 제대로 내보내지 못하는 심장 울혈증 등이 나타날 수 있고 각종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증상이 없는 고혈압이라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고혈압을 조절하고 합병증을 예방해야 합니다.

 

 

일생생활에서

고혈압 낮추는 방법 3가지!


 

 

 

고혈압 낮추는 방법

1.  생활 습관 개선

 

  고혈압에서 생활 습관 개선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주 3회 이상 30분 이상 걷거나 자전거, 수영 등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시행 한다면 심장과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으며 혈압 수치를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에 경우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이를 무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하는 중간 중간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거나, 출퇴근 시간에 한정류장 걸어다는 등의 습관을 만드는 것으로 이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2. 식습관 개

 

  고혈압은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저염식 위주의 식사를 해야 한다는 사실은 많은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습니다. 그 만큼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서 식습관 관리도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특히 나트륨을 과다 섭취한다면 신체 염분 농도를 낮추기 위해 혈액의 양이 많아지게 되고 이로 인해 혈관이 수축하여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나트륨 섭취를 줄이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3. 의학적인 판단하에 약물치료 시행

 

  만약 생활습관, 식습관 개선만으로 혈압 조절이 어렵다면 의학적인 판단하게 혈압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혈압약 복용과 합께 꾸준하게 생활 습관 및 식습관을 관리해 준다면 혈압을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고혈압 관리 및 합병증 예방을 할 수 있는 곳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고혈압 관리 및 합병증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에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는 것으로,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고혈압을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고 2차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전문적인 검진을 통해 예방 및 조기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포함한 각종 심혈관 질환 분야에서 풍부한 사례 등을 경험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주도하고 있으며, 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중에 있어,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심혈관 검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진료부터 검진, 결과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진행될 수 있는 시스템도 진행 중에 있어, 출근으로 인해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질환을 방치해 둔 분들도 시간 부담 없이 자신의 심장 및 혈관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직장인 심장 건강 지키기 STEP 1. 왼쪽 가슴 통증 나타내는 협심증]  보고싶다면 클릭!

 

[직장인 심장 건강 지키기 SETP 2. '심장이 빨리 뛰어요' 부정맥]  보고싶다면 클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