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에서 발표한 자료(2011년)에 따르면, 전 세계 사망 원인 1위는 심혈관 질환이라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한 사람은 1천 700만 명으로 이는 전 세계 사망자 10명 중 3명에 해당됩니다. 우리나라도 최근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함에 따라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할 만큼 심혈관 질환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은 최근 10년(2005~2015년) 새 40% 이상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로, 전문가들은 한국에서도 곧 사망원인 1위가 심혈관 질환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하는 이유는 사회가 고령화되고,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비만과 같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특별한 증상이 없어 관리가 소홀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아직도 많은 분들이 심혈관 질환을 중장년층, 노년층에게만 발생하는 질환으로 인식하고 있어 심장 건강에 대해 무관심한 사람이 많습니다. 심장질환의심할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큰일이라 생각하지 않고 넘겨버리는 경우가 많아, 조기 진단 및 치료시기를 놓치는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전세계 사망원인 1위 심혈관질환,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심혈관 질환은 치료 후에도 재발율이 높고, 일단 발병하면 심장 돌연사와 같은 위험에 늘 노출되어 있으며, 완치하기 힘든 질환입니다. 따라서 심혈관 질환은 문제가 생기고 나서 치료를 하는 것이 아닌, 심혈관 검진을 통해 예방 및 조기 진단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심혈관 검진은 심혈관 질환의 진단뿐만 아니라 검진 결과에 따라 생활습관 개선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질환의 가족력)가 있는 분들은 반드시 심혈관질환 검진을 통해 실제 질환이 있는지 확인하고, 심혈관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여 예방해야 합니다.

 

 

 

 

심혈관 검진이 필요한 경우

 

- 의심 증상 : 가슴 통증, 가슴 두근거림, 호흡 곤란, 어지러움 및 실신, 만성피로 등
- 위험 인자 : 과체중/복부비만, 폐경기,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 가족력 등
- 잘못된 생활습관 : 흡연, 운동 부족, 과로/스트레스 등

 

※ 40대 이상부터는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의 만성질환, 심혈관 질환 등에 대한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1~2년에 한 번씩 심혈관 검진을 통해 혈압과 혈당 체크는 물론, 질환을 예측 및 관리, 치료해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검진,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는 곳,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기 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고,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1.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풍부한 임상경험의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함께하는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의 의료진은 삼성서울병원 및 을지대학교에서 다년간 심혈관 질환 분야의 임상경험 및 연구활동과 교육, 미국 심장질환 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메이오클리닉 심장혈관센터 연구 교수로 역임 등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순환기내과 전문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생명과 관련이 깊은 심혈관 질환에 대해 높은 이해력과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계십니다. 따라서, 개인 특성에 알맞은 정확한 심혈관 질환 검진이 가능하며, 검진 결과에 따른 체계적인 관리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2. 대학 병원급 첨단 장비로 진단이 어려운 질환도 확실한 검진 및 예방 가능!

 

첨단 초음파 검사 장비 : 대학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는 GE의 Vivid7, 현존하는 심장초음파 중 가장 상위 기종인 4D Vivid E9

운동부하심장초음파 : 국내 몇몇 대학병원과 유수 병원에서만 시행되고 있는 고난도 검사

TWA : 심혈관 질환에 의한 돌연사의 위험성을 예측하고 예방

i-STAT : 대학병원 응급실, 중환자실에서 사용하는 첨단 장비로, 심근경색 진단에 이용하는 심근효소를 10분 안에 측정 가능

 

 

 

 

03. 차별화된 1:1 맞춤 심혈관 검진 프로그램

 

  가슴편한내과는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환자의 나이, 병력, 가족력, 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심혈관 검진을 시행합니다.

 

 

심혈관 질환 검진,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심혈관 질환 검진, 가슴편한내과에서 전문적으로 받으세요!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