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있는데 천장이 뱅글뱅글 돌거나, 술취한 사람처럼 걷거나, 순가 핑하고 아찔한 느낌, 사물이 위 아래로 흔들리는 등의 어지럼증 증상의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어지럼증을 느꼈을 경우 대부분 뇌신경계통의 문제가 있을까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머리가 어지러워요, 원인은??

 

어지럼증의 원인은 여러 내과적 문제가 될 수 있으며, 특히 부정맥, 심장판막질환 등의 순환기적 문제, 이비인후과적 문제, 뇌신경계질환, 심리적 문제 등도 원인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머리가 어지러워요, 진단하기 위해서는??

 

어지러움 진단에 있어 중요한 점은 심장질환에 대한 문제를 놓치지 않는 점입니다. 또한 어지러움 및 실신의 진단은 다른 증상에 비하여 검사종류나 검사시간, 검사비용이 많이 들며, 검사 후에도 정확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도 간혹있을 수 있으며, 신경과, 이비인후과, 정신과 등과의 협진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머리가 어지러워요,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어지러움 증상에 대하여 내과적 검사와 다음과 같은 심장혈관질환의 진단을 위한 정밀검사를 시행합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관찰함으로써 심장질환의 진단, 추적관찰 및 향후 치료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또한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내과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

 

 

 

- 경동맥 초음파 : 초음파를 이용하여 목 부위에 있는 경동맥 및 추골동맥이 좁아진 정도나 위치, 혈류의 적절성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특히 경동맥의 동맥경화 정도를 측정하여 심장 등의 다른 부위의 동맥경화를 예측하여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 특수하게 만들어진 심전도 기록장치를 부착하고 하루동안 생활하면서 일상생활 중 심장의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 간헐적 심전도 : 약 일주일간 특수하게 제작된 소형의 심전도 기기를 부착하고 생활하면서 불규칙적으로 일어나는 가슴두근거림 혹은 어지러움 등의 증상과 부정맥과의 연관성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심혈관전문내과 "가슴편한내과"

 

최근 심혈관질환이 암 및 뇌혈관질환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중요한 사망원인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심장질환이 걱정되어도 환자 입장에서 마음 편히 갈 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일반내과의 경우 심혈관질환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어려우며, 대학병원은 예약도 어려우며 막상 방문하더라도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이러한 환자분들의 현실적, 의학적 요구를 반영하여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