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사망 원인 1위, 대한민국 사망원인 2위는 바로 심혈관 질환입니다. 이러한 심혈관 질환 사망원인이 매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입니다. 심혈관 질환은 건강해 보이던 사람도 그 증상이 갑자기 발생할 수 있으며, 1시간 안에 사망하는 돌연사의 가장 많은 원인으로 손 꼽히고 있습니다.

 

 

 

 

심정지를 유발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오기 전까지 방치하시겠습니까?

 

  심장은 1분만 쉬어도 문제가 생기며, 만약 4분이라는 시간 동안 심장이 정기한다면 뇌세포 상을 시작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심혈관 질환은 이러한 심정지 발생을 높일 수 있으며, 치료 후에도 후유증을 남길 수 있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심혈관 질환은 조기에 검진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예방 및 조기진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혈관 질환 검진을 통해 향후 5년, 또는 10년 내 심혈관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심혈관 질환은 수술이나 시술이 우선 아닌가요?"

아닙니다. 수술, 시술보다 더 앞서야 할 것은 '검진'입니다.

 

  보통 심혈관 질환이라 하면 수술이나 시술을 해야 하는 병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심장 상태 및 혈관의 건강 상태, 심혈관 이상과 연관되는 질환의 여부 등을 조기에 정확히 알고 미리 관리한다면 생명의 위협을 받는 상황을 피할 수 있음은 물론, 큰 수술 및 시술 가능성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01. 향후 5~10년 내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어, 예방 및 조기진단 가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02. 심혈관 질환의 주원인인 동맥경화 진행 정도 및 심장 구조와 기능 등을 보다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 심장 관련 시술과 수술 전 검진을 통해 더 원활한 조치가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심혈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심장, 혈관 관련 이상을 자주 느끼는 경우

- 가슴이 아프거나 불편함 증상

- 계단을 오를 때 숨이 쉽게 차는 증상

- 쉽게 피로를 느끼는 증상

- 자주 어지러운 증상

 

증상은 없으나 심혈관질환 위험인자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

- 심혈관질환 가족력

- 흡연/음주

- 심한 과로/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 운동부족/비만

- 당뇨병/고지혈증/고혈압 등의 성인병

 

심혈관질환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경우

- 심혈관질환으로 이미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 일반 내과 검사에서 심혈관질환 이상 소견이 있었던 경우

 

 

 

 

심혈관 진료, 마음 편하게 받을 곳이 없다?

가슴편한내과가 당신 곁에 가까이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지속적인 심혈관 검진이 필요하신 분은 물론, 보다 철저하게 심혈관질환 예방을 원하시는 분들까지 전문적인 검진을 편리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원내에 특화된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병원 출신, 전문 심혈관 의료진

- 24년 이상 경력 순환기내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 다수 대학병원 및 심혈관 클리닉 진료 경력 보유

 

대학병원식 원스톱 진료 시스템

- 일반내과 진료는 물론,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전문적 진료, 검사, 치료 계획 수립까지 하루 한 번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질환 검진 장비

- 국내 유수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첨단 장비 구비,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한 투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 대해 더욱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