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성인병은 발생과 진행에 유전적 요소는 물론, 평소 식습관과 운동습관, 흡연, 음주 등의 생활 습관에서 많은 영향을 받고 있는 질환입니다. 장기적으로 방치한다면 심혈관 질환을 포함한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합병증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며, 제때 발견하지 못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넘어간다면 더 큰 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뚜렷한 증상이 없는 고혈압,

심혈관 질환과 연관성은?

 

  고혈압은 혈압이 높게 책정된다는 것을 제외하면 뚜렷한 증상이 없어, 자신이 고혈압인지 알게 되더라도 관리 및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불릴 만큼 소리 없이 위협적인 질환입니다. 방치한다면 다른 장기들이 손상받을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는 당뇨병,

심혈관 질환과 연관성은?

 

  당뇨병은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만약 이러한 고혈당 상태가 지속된다면 혈관 수축을 유발할 수 있으며,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을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혈관이 손상될 수 있지요, 또한 혈전을 만들어 혈관을 막히게 하는 원인이 되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이는 위험인자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는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과 연관성은?

 

  콜레스테롤이란 동물 세포의 세포막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기본 물질 중 하나로,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아진다면 사용하고 남은 콜렉스테롤이 혈액 속에 쌓여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러한 동맥경화는 심혈관 질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을 부르는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검진을 통해 합병증 발생을 예방해야 합니다.

 

  고혈압과, 당뇨병,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은 자칫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며, 치료 후 후유증이 생길 수 있는 심혈관 질환의 대표 위험인자라 말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이와 같은 성인병이 있다면 식습관과 생활습관 교정, 의학적인 판단하에 약물 치료 병행을 통해 관리해야 하고, 합병증 예방을 위해 정기적인 검진 시행을 권합니다.

 

  심혈관 검진은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 심장의 구조 및 기능 등을 확인하고 심장의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 검진을 통해 성인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조기진단 및 예방을 더욱 원활히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인병을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진료받아 볼 수 있는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대학 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성인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2차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저희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성인병을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고, 기본적인 교육 및 관리는 물론, 합병증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