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사망 원인 1위는 심혈관 질환입니다. 우리나라는 암에 이어 심혈관 질환이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미 많은 부분에서 서구와 비슷한 추이로 보이고 있어 앞으로도 사망률의 비중이 높아질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심혈관 질환은 생명과 매우 직결되는 질환이지만, 아직도 증상이 있더라도 방치하는 분들이 많고, 심혈관 질환 진단 후에 치료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장은 1분만 쉬어도 문제가 생기고, 심장 정지 후 4분이 지나면 뇌세포 손상이 시작, 10분 이상이 지나면 치료를 받아도 후유증이 남거나 사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이제 문제가 생기고 나서 "심장검사"를 하는 대신, 예방 및 관리가 중요한 "심장검진" 시대로 넘어가야 할 때입니다.

 

 

 

 

건강한 사람도 갑작스럽게 찾아와 사망에 이르는 심혈관 질환

누구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심혈관 질환이 가장 무서운 것은 바로 예고가 없다는 것입니다. 암은 발견 후 사망하더라도 그 기간을 예측할 수 있어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이 조금이라도 있지만, 심혈관 질환은 건강해 보이던 사람도 증상이 발생하고, 1시간 안에 사망하는 돌연사의 가장 큰 원인이므로 그 누구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심혈관 질환, 최선의 예방법은 심장 검진으로 예방하는 것입니다.

 

  심혈관 질환의 예방은 생활습관 개선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만, 40대 이상부터는 만성질환,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질환에 대한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1~2년에 한 번씩 심장 검진을 통해 혈압과 혈당 체크는 물론, 질환을 예측 및 관리, 치료해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은 조기에 검진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 심장 검진은 필수입니다.

 

 

 

 

이런 경우, 심혈관 검진이 필요합니다.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 : 가슴통증, 가슴두근거림, 호흡곤란, 어지러움 및 실신, 만성피로

→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 :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 가족력, 과체중/복부비만

→ 잘못된 생활습관 : 흡연, 운동부족, 과로/스트레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혈관 질환을 앓고 계시거나 혹은 예방하고자 하는 분들이 일반내과와 같이 편하게 방문하시면서, 대학병원급으로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정확한 검진, 첨단 검진 장비를 통한 심혈관 질환의 조기 진단 및 예방,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심혈관 검진을 시행합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프로그램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심혈관질환 일반 검진을, 심혈관질환 가능성이 높은 분들에게는 심혈관질환 정밀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심혈관질환 검진에서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관상동맥질환과 부정맥은 특화검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 및 예방이 가능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가슴편한내과가 함께 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혈관 검진을 통해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 심장의 구조 및 기능 등을 확인하여 향후 5년, 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예방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높이고 예후를 좋지 않게 만드는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등도 심혈관 질환의 관점에서 관심을 갖고 진단 및 치료함으로써 심혈관 질환에 대한 조기 진단 및 예방을 위해 노력합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