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적인 심장 박동 수는 60초 당 60~100회 정도이지만, 심장박동이 이보다 빠르게, 느리게, 혹은 불규칙하게 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현상을 부정맥이라 합니다.

 

  부정맥은 심장의 맥을 만드는 구조 혹은 맥을 전달하는 구조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하며, 유발 요인으로는 선천적인 심장 기능 이상 (심근경색, 고혈압 등으로 인한 심장질환)·상선 기능 항진증·흡연·과도한 음주 및 카페인 섭취 등이 있습니다.

 

 

 

 

'불규칙한 심장 박동' 의심 증상이 있다면

부정맥검사 꼭 받아야 할까?

 

  부정맥은 빈맥 부정맥·서맥 부정맥·심방세동 등 종류 또한 다양하며, 일시적으로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부터 갑자기 심장이 쿵 내려앉는 증상 등 증상이 다양한데요, 만약 이와 같이 부정맥 증상이 있을 경우, 꼭 부정맥검사를 통해 부정맥 유무 및 종류를 진단해 봐야 합니다.

 

  만약, 양성 부정맥이라면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병행한다면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지만 악성 부정맥이라면 단 한 번의 발생만으로도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악성 부정맥은 건강한 사람이라도 갑자기 발생하여 급성 심정지를 유발할 수 있어, 부정맥은 돌연사의 주원인으로도 손 꼽히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정맥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이 있다면 보다 정밀한 부정맥검사를 진행하여,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부정맥검사 어디서 받아야 할까?

[심혈관내과]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혈관내과(순환기내과)로 부정맥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부정맥에 대해 보다 정밀히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부정맥은 종류가 다양하며, 증상이 지속되지 않는 등 개인마다 변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이에 대한 심화적인 부정맥검사 및 관찰을 위해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순환기내과 분과 전문의 경력 17년 이상인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전문성 있는 의료진이 직접 부정맥검사를 주도하고 있으며, 심장초음파·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의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부정맥을 보다 정확히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슴편한내과 카카오톡 상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슴편한내과 온라인 상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