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사람들은 평소 자신의 심장박동을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심장박동을 실제로 느낀다면 심장두근거림, 가슴두근거림 증상을 호소하게 됩니다. 가슴두근거림은 심계항진이라고도 하며, 불규칙하거나 빠른 심장 박동, 느린 심장박동이 느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가슴두근거림이 생기면서 어지럽거나, 가슴통증이 느껴질 수도 있고, 속이 메슥거리는 증상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심장두근거림 원인 >

 

 

심장이 두근거려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심장두근거림이 느껴지는 증상은 심장 자체에 의한 문제일 수도 있으며, 그외 내과적 질환으로 인해 심장이 이차적으로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불안 등의 정신적 문제가 원인이 될 수도 있으므로, 일반적인 내과적 문제 및 심리적인 문제 등을 종합하여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심장이 두근거려요, 심장질환일까요??

 

심장두근거림 증상이 있을 경우 부정맥이 실제로 존재하는지 검사를 통해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부정맥이란 심장에서 전기 자극이 원활히 되지 않을 경우 맥박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거나 느리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분당 60~100회의 정상맥박 일지라도 맥박이 불규칙적으로 뛴다면 부정맥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부정맥의 대표증상은 심장두근거림으로, 증상을 느꼈을 경우 심장질환에 의한 증상인지 여부를 가려내야 하며, 심장질환이 원인이라면 실제로 부정맥이 존재하는지, 심장의 구조적인 이상이 동반되는지를 검사해보아야 합니다.

 

 

< 심전도 검사 >

 

심장이 두근거려요,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심장두근거림 증상은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와 함께 심장에 대한 검사를 시행하여 원인을 파악하게 됩니다. 내원했을 당시에 증상이 있다면 2~3초의 심장의 전기적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심전도 검사로 진단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내원했을 당시에는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 하루 동안 심장의 전기적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를 시행하며, 간혹 몇 일간 한번씩 증상이 발생할 경우 일주일간 검사를 하는 간헐적 심전도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 : 기본혈액소변검사, 심장기능 혈액 검사, 흉부 X선 사진, 심전도, 체성분 분석 검사

심장의 구조적 검사 : 심장초음파

부정맥 종류 검사 :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 간헐적 심전도

 

 

 

심장혈관전문내과 "가슴편한내과"

 

최근, 심혈관질환이 우리나라에서 중요한 사망원인으로 떠오르고 있어, 심장질환에 대한 조기 진단 및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심혈관질환이 걱정되어도 환자 입장에서는 마음 편하게 갈 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일반내과의 경우 심혈관질환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어렵고, 대학병원은 예약도 어려우며 막상 방문하더라도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이러한 환자분들의 현실적, 의학적 요구를 반영하여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시켜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