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을 하던 도중 특별히 놀라거나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평소보다 심장이 빠르게, 또는 느리게 뛰는 것이 느껴지고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덜컹거리는 느낌이 든다면 부정맥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부정맥은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뛰는 수십 가지의 질환을 통칭하는 말로 한 가지 질환이 아닌 증상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정맥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가슴 두근거림 증상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부정맥 증상이 있다고 꼭 치료가 필요한가요?"인데요, 부정맥은 무조건 치료가 필요할까요?

 

 

 

 

부정맥 증상이 있다면 무조건 치료가 필요하다?

 

  맥박이 불규칙하다고 해서, 부정맥이 있다고 해서 모두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양성 부정맥이라면 적절한 관리를 통해 심화를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악성 부정맥이라면 단 한 번의 발생으로 위급하고 치명적인 상황을 초래할 수 있어, 부정맥 종류와 중등도에 따라 알맞은 관리 및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부정맥은 의심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거나 드물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스스로 진단하기 어려움이 있으므로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 부정맥 유무 및 종류 등을 파악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만약, 조기 검진을 통해 부정맥을 발견하면 심화를 안전하게 예방하고 완치 가능성 또한 높일 수 있습니다.

 

 

 

 

내 부정맥은 치료가 필요할까?

심혈관 검진으로 파악하기!

 

  부정맥 치료 유무는 심혈관 검진을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검진을 통해 심박 상태는 물론 심장의 구조와 기능 등 객관적인 데이터까지 파악할 수 있고 향후 5~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까지 예측해 볼 수 있어, 훨씬 수월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부정맥을 포함한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 아울러 진료하는 순환기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순환기계 질환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한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내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가 직접 심혈관 검진을 주도하고 있으며 개개인 문제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정맥 진단 및 예방을 위한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심혈관 검진 프로그램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부정맥에 대한 특화 검진 프로그램입니다. 부정맥은 종류에 따라 원인이 구별되고 환자마다의 변수가 다양하여, 이에 대한 심화적인 검사 및 관찰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