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회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인해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년에 한 번씩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하는 건강검진은 암의 조기 발견에만 집중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의 조기 진단 및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고, 일반내과에서는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를 받기 어렵습니다. 심혈관 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이 있어 걱정되시는 분들은 심장내과를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내과, 어떤 진료를 하는 곳인가요?

 

  심장내과, 다른 이름으로 순환기내과라 불리는 곳은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를 말합니다.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질환, 심부전증 등의 심장 질환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의 예방을 위해 관리해야 하는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당뇨 등과 같이 심장 및 혈액 순환과 관련된 질환 전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인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등의 원인을 찾기 위한 신체 검진 및 여러 검사 등도 심장내과에서 이루어지며, 여러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증상의 원인이 발견되는 경우 생활습관 개선 및 운동요법, 약물치료 등을 시행하여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을 낮추기 위해 노력합니다.

 

심장내과, 전문적인 진료를 받고 싶다면?

확인해보아야 하는 것들은?

 

 

 

 

01. 의료진의 임상경험

 

  심혈관 질환은 심장의 구조 및 기능을 관찰하여 진단을 내리고, 치료 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검사자의 여러 임상 정보 및 경험에 따라 진단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검사 결과를 정확히 판독할 수 있는 의료진의 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전문적인 검사를 시행함에 있어 검사와의 연관성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는 많은 임상경험의 의료진에게 진료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02. 정확한 검사를 위한 첨단 장비

 

  심혈관 질환을 진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심장초음파 검사를 한다고는 하나, 심장을 검사할 수 없는 기기에 최소한의 소프트웨어를 넣은 기기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영상을 잡지 못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첨단 장비를 사용하면, 검사 시간을 단축하면서도 정확한 검사 및 진단이 가능하여 실제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03. 대학병원급 검진시스템으로 원스톱 진료시스템

 

  검진을 위해 이곳 저곳을 옮겨 다녀야 하는 불편함과 여러 번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호소하는 환자분들도 많습니다. 대학병원급 검진시스템을 갖춘 심장내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면, 진료부터 검사, 검사 결과까지 원스톱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04. 1:1맞춤 검진프로그램 운영 여부

 

  심혈관 질환 검진을 받는 목적이 환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한 심혈관 질환 일반 검진, 심혈관 질환 가능성이 높은 분들을 위한 심혈관 질환 정밀 검진, 협심증·심근경색의 정확한 진단을 위한 관상동맥질환 특화검진, 심장박동이 불규칙한 부정맥의 정확한 진단을 위한 부정맥 특화 검진 등의 환자별 맞춤 검진프로그램을 운영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05. 대학병원 협진시스

 

  심혈관 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 중,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학병원과의 협진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면, 직접적인 수술 연계가 가능하여, 진료 예약 등의 시간을 줄일 수 있, 시술이나 수술 후, 내과적 치료도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06. 안전시스템

 

  다양한 심장질환 환자를 진료해야 하는 심장내과 특성상, 예기치 않은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제세동기와 응급카트가 준비가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학병원급 검진 시스템의 차별화된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는 심혈관 질환이 있으시거나, 혹은 예방하고자 하는 분이 긴 대기 시간 없이 편하게 방문하여 대학병원급 진료를 받으실 수 있는 순환기내과(심장내과)입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각종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대학병원과 동일한 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환자 특성에 맞는 검진 프로그램으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향후 필요한 치료 계획 수립, 합병증 예방방법 안내 등으로 심혈관질환의 조기 진단 및 치료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질환과 연관된 과와의 협진, 대학병원과의 협진체계를 통해 바른 의료전달 체계를 세우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