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편한내과는

창문너머로 보이는 시원한 구름처럼,

답답한 가슴이 편안해지는 병원이 되고자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가슴편한 내과 원장 이경진 입니다.


저는 삼성서울병원 및 을지대학병원에서 다년간 심장혈관질환 분야의 다양한 임상경험 및 연구활동, 그리고 교육을 담당하였으며, 미국 심장질환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병원인 메이오 클리닉(MayoClinic, Minnesota) 심장혈관센터에서 약 1년 반동안 심초음파에 대한 연구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우리 환자들이 생명과 관련이 깊은 심혈관질환에 대한 이해부족 및 일차의료기관에서의 심장혈관질환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과, 이와는 반대로 심장질환은 무조건 대학병원을 방문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으로 처음부터 대학병원을 방문하여 비싼 의료비를 감당하고도 만족스러운 관리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안타까움을 가지던 중 좀더 가까운곳에서 환자분들과 만나고자 가슴편한 내과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성인병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그리고 심방세동을 포함한 부정맥을 제대로 관리하여야 국내 사망원인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심근경색, 협심증등의 심혈관질환 및 뇌경색, 뇌출혈등의 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들어 30-40대에서의 돌연사를 포함한 심장질환의 빈도가 증가하는 추세로 전 연령층에 거쳐 심장혈관질환에 대한 예방이 절실히 필요한 상태이며 특히 폐경 후 여성에서의 심장질환도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심장혈관질환을 갖고 계시거나 혹은 예방하고자 하는 분이 좀 더 쉽게 방문하여 대학병원급의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삼성서울병원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하여 입원 및 수술이 필요한 경우 협진체제를 통하여 보다 편하게 진료를 받으시고 그 후의 관리는 본원에서 받으실 수 있도록 하여 바른 의료전달체계를 세우고자 또한 노력하겠습니다.


모쪼록 여러분의 건강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진료과목

 

 

 

 

심장혈관내과

 

협심증 및 심근경색(관상동맥질환)

고혈압 및 고혈압성 심질환

고지혈증

부정맥 및 인공심박동기 관리

심부전증

심장판막질환

선천성 심질환(소아, 성인)

심근질환

여성의 심장질환

경동맥 질환

대사증후군 

 

 

 

 

일반내과

 

호흡기 질환

소화기 질환

신장기 질환

내분비 질환

헐액 질환

 

 

 

 

 

 

 

대학병원 시스템의 차별화된 내과 "가슴편한내과"

 

 

 

일반 내과의 경우, 심장질환과 관련되었다고 의심되는 경우, 바로 상급 의료 기관으로 전원이 필요하나,

가슴편한 내과에서는 대학병원 수준의 진료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협심증, 부정맥, 판막질환 등의 심장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시켜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이경진 원장님의(의학박사) 1:1 맞춤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