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에 한 번씩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하고 있는 건강검진은 암의 조기 발견에만 집중되어 있고, 일부 검진기관에서 심장 검진에 사용하는 장비의 수준은 열악한 실정이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조기 진단 및 치료 시기는 늦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혈관 질환은 조기에 검진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심혈관 검진을 통해 미리 향후 5년, 또는 10년 내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예방하고, 조기 진단을 통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혈관 질환의 대표적인 원인!

동맥경화 조기 검진이 필요합니다.

 

  심혈관 질환은 가족력이 있을 경우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즉, 유전적 요인이 많이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동맥경화 가족력이 있거나,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등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라면 정기적인 심혈관 검진을 통해 동맥경화 진행 정도를 확인해보는 것을 권합니다. 만약 동맥경화가 이미 진행된 상태라면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를 확인하고 위험인자로 작용하는 다른 성인병의 조기 진단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런 경우, 심혈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심혈관 검진 체크 리스트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이 있다면, 심혈관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심장, 혈관 관련 이상을 자주 느끼시는 경우

- 가슴이 아프거나 불편한 증상, 계단을 오를 때 숨이 쉽게 차는 증상, 쉽게 피로를 느끼는 증상, 자주 어지러운 증상 등

 

특별한 증상은 없으나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

- 심혈관 질환 가족력, 흡연/음주, 심한 과로/과도한 스트레스, 운동부족/비만, 고혈압/고지혈증/당뇨병 성인병 등

 

 

 

 

전문적인 심혈관 질환 검진,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더 빠르게, 더 편리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이 있어 지속적인 검진이 필요하신 분은 물론, 보다 철저하게 심혈관 질환 예방을 원하는 분들까지 전문적인 검진을 편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원내에 특화된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암의 조기 발견에 집중된 일반 검진과는 달리, 가슴편한내과의 검진은 전반적인 우리 몸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것뿐 아니라, 생명과 직결된 심장, 혈관의 구조와 기능은 물론 향후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까지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 사망원인 1위,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인 심혈관 질환,

오기 전까지 방치하시겠습니까? 아니면 검진으로 미리 예방하시겠습니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