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 질환은 전 세계 사망원인 1위,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는 질환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심혈관 질환에 조기 검진과 예방에 대한 낮은 인식으로, 모르고 지내다가 갑작스럽게 발생하여 사망에 이르는 돌연사의 가장 많은 원인이기도 합니다.

 

  심혈관 질환의 조기 진단과 예방을 위해서는 심장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그 중 심혈관 질환의 진단을 위한 필수적인 검사는 심장초음파 검사로, 몸 속에 기구를 삽입하지 않고, 초음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환자에게 불편함 없이 편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심장초음파 검사란?

 

  심장초음파 검사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하여 심장의 해부학적 구조와 기능, 심장 내 압력, 판막의 이상 유무, 심실의 크기와 상태, 혈류의 양과 속도 등을 영상화하고 분석하여 심장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심장의 구조 및 기능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심혈관 질환을 진단하고, 심혈관 질환의 추적관찰 및 치료방향을 결정할 수 있으며,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내과질환의 진단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심장의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심혈관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여 질환의 예방이 가능합니다.

 

 

 

 

심장초음파로 알 수 있는 병

 

  심장초음파 검사를 통해 심장의 심방과 심실의 크기 측정, 좌심실의 수축과 이완 기능의 평가, 심장벽의 두께 평가, 심장판막의 형태와 혈류역학적 정도, 심장 벽의 움직임 장애 등을 확인하여 허혈성 심장질환(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심근증, 대동맥류, 심막염, 선천성 심장병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 질환으로 치료 받고 있는 환자라면 질환의 진행 정도나 치료 방향 결정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생존율과 예후 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심혈관 질환 정보컨텐츠 >

 

※ 심장질환의 종류와 심장질환의 증세 클릭

※ 심혈관질환 예방은 심혈관 검진으로부터! ☞클릭

 

 

 

 

심장초음파 검사가 필요한 경우

 

- 가슴통증, 가슴두근거림, 호흡곤란, 어지러움 및 실신 등 심장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는 경우

- 흉부X-Ray 검사 및 심전도 등에서 심장에 이상 소견이 보이는 경우

-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으로 치료 받고 있는 경우

- 당뇨, 갑상성질환, 심부전 등 심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내과질환이 있는 경우

 

 

 

 

심장초음파 검사에서 중요한 점은?

 

  심장초음파 검사는 편안하게 빠르게 시행할 수 있어 검사 받기 쉽다고 알려져 있지만, 검사자의 임상 경험과 어떤 초음파 장비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진단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심장초음파 검사를 전문적으로 받고 싶다면, 1)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는 의료진의 경험, 2) 심장의 구조 및 기능을 정확히 관찰할 수 있는 첨단 초음파 장비, 3) 검사에 대한 연관성과 안전성을 환자에게 충분히 알려줄 수 있는 곳에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심장초음파 검사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는 곳,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내과로,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종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대학병원과 동일한 첨단 심장초음파 장비를 사용하여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1)  가슴편한내과의 이경진 원장님은 미국 심장질환 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메이오클리닉 심장혈관센터에서 심장초음파에 대한 연구를 통한 임상경험으로 심장초음파 검사에 있어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2)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초음파 장비인 GE사의 Vivid 7과 현존하는 심장초음파 장비 중 가장 상위 기종인 4D Vivid E9을 사용합니다. 4D Vivid E9 초음파 장비는 영상 이미지를 빠르고 편리하게 보여주고, 검사 시간을 단축시키면서도 정확한 검사 및 진단이 가능합니다.

 

심장초음파 검사 전문적으로 받고 싶다면?

대학병원급 검진 시스템의 차별화된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와 함께 하세요!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