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은 혈압이 높게 나타나는 것 외 특별한 증상 없이 발병하지만 치명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2018 고혈압 보고서'(Korea Hypertension Fact Sheet)를 보면 국내 고혈압 환자는 2018년 기준으로 11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중 30∼40대 젊은 고혈압 환자 중 절반 이상이 치료를 게을리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30∼40대 고혈압 환자, 젊으니까 괜찮다?


  고혈압은 말 그대로 혈압이 정상보다 높은 경우를 말합니다. 수치상으로 수축기 혈압(심장이 수축하며 피를 뿜어내 몸 곳곳으로 보낼 때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심장이 이완하며 피를 받을 때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이 90mmHg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젊은 연령층 때 고혈압 진단을 받으면 "아직 젊으니까 괜찮아"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젊었을 때 질환이 발생된다는 것은 질환이 노출되는 기간이 길어진다는 뜻이며, 특히 고혈압은 고혈압은 젊을 때 관리에 소홀한다면 치명적인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높은 혈압은 심장에 부담을 줘 심장벽이 두꺼워지고 커지게 되며 이로 인해 심부전 상태로 악화시킬 수 있으며, 높은 압력으로 혈관이 손상되면 동맥경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젊더라도 약물치료가 필요하다면 진행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 편하게 고혈압 진료받을 수 있는

선정릉역 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는 선정릉역 인근에 위치한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내과입니다. 심장(순환기)내과는 우리가 아는 대부분의 심혈관질환 진단과 치료를 담당하는 곳으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고혈압을 심장, 혈관에 대한 전문적인 시각에서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고혈압 진단 및 합병증 예방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얼마 전 이슈가 되었던 불순물(발암물질 의심) 함유 중국산 발사르탄 성분 고혈압약 판매 및 제조 중지 리스트 중, 본원에서 처방/사용된 내역은 0건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안전성을 검증받은 약물만 처방/사용하고 있으며, 내원하시는 모든 분들이 끝까지 안심하고 진료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