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심장두근거림 증상 때문에 질문드려요.

 

저는 43세 주부이며, 최근 일주일전부터 가슴이 두근거림이 가끔이 오고, 가슴을 누르는 것처럼 답답한 증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갈수록 그 횟수가 잦아져요.

두근거림이 갈수록 자주 느껴져서 맥박수를 한번 재봤더니 1분에 75회 정도 나오더라고요.

명치 부위도 답답한 느낌이 자주 들어서 가슴을 치게 됩니다.

혈압은 조금 낮거나 정상이구요, 커피를 즐겨 마시기는 하는데, 커피 때문에 그런걸까요?

무엇이 문제인지 많이 걱정이 되네요.

검색해보니까 부정맥이란 증상이랑 비슷한 것 같은데, 제가 부정맥인 걸까요?

 

 

A. 안녕하세요. 가슴편한내과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우선 부정맥이 있는지 알아보아야 하는 증상으로 생각됩니다.

부정맥이라면 커피에 의하여 좀 더 증상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가능하면 빠른 시간 내에 진료를 직접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원 혹은 가까운 대학병원 순환기내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가슴편한내과 원장 이경진

 

 

 

 

 

부정맥이란 심장의 전기신호 과정에 문제가 생겨 심장박동이 불규칙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부정맥이 있는 환자분들은 자신의 심장박동을 느껴 심장두근거림을 느끼게 되며, 심장박동이 빠르다는 느낌, 심장이 엇박자로 뛰는 느낌, 꿀렁거리는 느낌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표현됩니다.

 

따라서 심장두근거림을 느꼈다면 심장질환이 원인인지 여부를 가려내야 합니다. 심장질환이 원인이라면 실제로 부정맥이 존재하는지, 심장의 구조적 이상이 동반되어 있는지 검사를 통해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심장두근거림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와 심장초음파(심장의 구조적 검사), 부정맥 종류검사(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간헐적 심전도)를 시행하게 됩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heartwell.com/

 

 

'가슴편한내과 > 상담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왼쪽가슴통증 증상의 원인  (0) 2013.01.21
가슴두근거림, 부정맥 증상일까요?  (0) 2012.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