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맥은 혈액을 뿜어내는 심장 기능이 떨어져 혈액량이 감소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부정맥은 정상 맥박수 분당 60~100회보다 빠르게 뛰는 빈맥 부정맥과 느리게 뛰는 서맥 부정맥, 불규칙한 심장박동 등 종류가 다양한데, 건강한 사람에게도 갑자기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심정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부정맥을 의심해 볼 수 있는 '가슴이 두근거림' '맥박이 불규칙적으로 나타남' 등 증상이 있다면 심혈관질환 검진을 통해 부정맥 유무 및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돌연사의 주원인 부정맥이 의심될 때
심혈관질환 검진이 최우선?

 

  심혈관질환 검진은 동맥경화 진행 정도와 심박 상태는 물론 심장의 구조와 기능 등 객관적인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으로 향후 5년~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부정맥과 심혈관 질환에서 훨씬 수월한 대처를 시행할 수 있어, 부정맥 의심 증상이 있을 때 심혈관질환 검진을 우선적으로 진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심혈관질환 검진의 필요성은 중요도보다 많이 알려져 있지 않으며, 어떤 곳에서 검진을 받아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심혈관 검진은 결과를 토대로 치료 계획을 설립할 수 있는 단계로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은 심장(순환기) 내과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부정맥이 의심될 때 가장 적절한 진단 방법?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부정맥 특화 검진'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부정맥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검진이란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부정맥에 대한 특화 검진 프로그램입니다. 부정맥은 위에서 언급했듯 종류가 다양한데, 종류에 따라 발생 원인이 구별되고 개인마다의 변수가 다양하여, 이에 대한 심화적인 검사 및 관찰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검진 센터에서는 부정맥 진단 및 예방을 위해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