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어지럽다는 증상은 자신이나 주위 사물이 정지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받는 모든 증상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은 누워있다가 일어나면 갑자기 핑도는 아찔한 느낌이나, 가만히 서있는데 사물이 위아래로 흔들리는 것 같은 느낌, 천장이 뱅글뱅글 도는 듯한 느낌 등 증상을 호소하는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머리가 어지러워요,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는??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이 있을 때 대부분 뇌신경계통의 이상이 원인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여러 내과적 문제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부정맥 등의 순환기계 문제, 이비인후과적 문제 등도 원인으로 고려하여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질환에 의한 경우가 있을 수 있기에 증상이 지속될 경우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어지러움 및 실신 원인 >

 

머리가 어지러워요,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은 내과적 검사와 함께 다음과 같은 심장질환의 진단을 위해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 (혈액/소변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

- 심장초음파 검사

- 경동맥초음파

-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간헐적 심전도

 

머리가 어지러운증상은 다른 증상에 비하여 검사 종류, 검진비용이 많이 들며, 검사 후에도 정확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따라서 신경과와 이비인후과, 정신과 등과의 협진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머지가 어지러워요, 심장질환일 수 있나요?

 

어지러움증과 실신이 동반될 경우, 또는 가슴두근거림이나 가슴통증이 동반된다면 심장질환에 의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될 경우 정확한 검사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서울 심장전문내과 "가슴편한내과"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고령화로 인해 심혈관질환이 우리나라에서도 중요한 사망원인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환자들의 생명과 관련 깊은 심혈관질환에 대한 이해부족과, 일차의료기관의 심혈관질환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조기진단 및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화은 무조건 대학병원에 가야한다는 생각에 비싼 의료비를 감당하고도 만족스러운 관리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이러한 환자분들의 현실적, 의학적 요구를 반영하여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