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은 인슐린이 잘 분비되지 않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아 혈액 내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을 특징으로 하는 대사 질환입니다. 이러한 당뇨병은 대한당뇨병학회에 따르면 2016년 기준 30세 이상 성인 7명 중 한 명(14.4%)꼴로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당뇨병 관리 수준을 보면 당뇨병을 가진 성인 10명 중 6명만이 당뇨병이 있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당뇨병을 꼭 관리해야 하는 이유는? 심혈관질환 합병증!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는 당뇨병을 꼭 관리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합병증 때문입니다. 당뇨병 환자의 최대 70%는 심혈관계 합병증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혈당이 높으면 동맥경화가 진행되어 혈관이 점차 좁아지며, 결국 막히게 되는데 이때 협심증,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당뇨병 환자는 일반인에 비해 심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 혈당 관리와 함게 심혈관계 위험인자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해야 하는데요, 당뇨병의 주 합병증인 심혈관 질환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심장/혈관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 합병증 예방을 위한 심혈관 검진은 어디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순환기)내과로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예방을 위해 당뇨병과 당뇨병의 전 단계인 대사증후군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고 진료 및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만약 당뇨로 인한 심혈관질환 합병증 발생 위험도가 높다면 예방을 위한 특화 정밀 검진도 자세히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심혈관 검진은 당뇨병 상태 파악은 물론, 동맥경화 진행 정도와 심장의 구조와 기능, 전체적인 기능.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종합적인 검진 결과 데이터를 통해 향후 5년, 10년 내 당뇨병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