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과 저녁은 춥고 낮에는 따뜻한 일교차가 한창인 요즘, 우리가 특히 주의해야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갑자기 심장이 찌릿'하는 현상입니다. 이와 같은 증상은 심장에 주요 영양분을 공급하여주는 혈관인 관상동맥이 좁아져 발생할 수 있는 협심증 의심증상이기 때문입니다.

 

  협심증은 주로 겨울철에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조사한 자료(2015년 봄 협심증으로 진료받은 국내 환자는 17만 5,270명으로 같은 해 겨울보다 16.7% 증가)를 보면 기온 차에 따른 혈관 수축 위험으로 봄철 발생률이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갑자기 심장이 찌릿' 협심증,

당신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협심증 의심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일시적인 현상으로 여겨 간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협심증은 특별한 예고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며 실제 건강해 보이는 사람에게도 예고 없이 찾아와 생명을 위협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갑자기 심장이 찌릿하는 흉통이나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 등 협심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을 경험해 본 적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 위험군(가족력, 성인병 등)에 속한다면 방치하기보다는 질환 유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협심증 진단

심혈관 질환 검진을 통해 가능합니다.

 

  협심증 여부 및 심장의 전체적인 건강 상태, 향후 5~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여부 등은 심혈관 상태에 대한 정밀 검진을 통해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통 '협심증'이라 하면 수술, 시술이 필요한 병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더 우선시되어야 하는 것은 심혈관 검진입니다.

 

  검진 결과를 토대로 본인에게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 알고 결정할 수 있으며 조기에 검진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질환 예방과 원활한 치료 역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심혈관 검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다고 할 수 없습니다.

 

 

 

 

심혈관 질환 검진, 장비와 의료진 임상경험에 따라

결과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분들은 심혈관 질환 검진을 받고 싶어도 전문적인 심혈관 검진을 시행하는 곳을 찾기 어려워합니다. 대학 병원을 가자니 복잡한 절차와 과정으로 선뜻 용기가 안 나기 때문인데요, 이때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내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검진 시스템이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혈관 검진은 검진 장비와 의료진 임상경험에 따라 결과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사전 세밀한 진단 및 판독이 가능한 의료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곳인지,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판독하고 설명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 및 검진을 주도하고 있는 곳인지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차별화된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 특징

 

01.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전문성 있는 의료진이 정확한 진단과 검진 주도

02. 첨단 진단 장비와 프로그램으로 질환 조기 진단 및 예방

03.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시행

04. 진료부터 검사, 검사결과까지 원스톱 진료 시스템으로 방문 횟수 및 시간 절약 가능

05.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본원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의학적인 판단하에 시/수술이 필요하다면 대학병원과 빠르게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