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질환 정보

 

 

 

 

Q. 가슴두근거림, 부정맥 증상일까요??

 

A. 일반적으로 화를 내거나 다른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할 때처럼 긴장되는 상태에서는 누구나 가슴두근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일시적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가슴두근거림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심장박동을 실제로 느껴 불편감이나 불안함이 있을 때 '가슴두근거림' 혹은 '심계항진'이라고 합니다.

 

 

 

 

가슴두근거림의 원인은 심장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그 외의 내과적 질환으로 인하여 심장이 이차적으로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도 있으며, 불안 등의 정신적 문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내과적 문제 및 심리적인 문제 등을 종합하여 원인을 밝혀야 합니다.

 

여러 심혈관질환 중, 가슴두근걸미 증상과 가장 관련이 깊은 질환은 바로 부정맥입니다. 부정맥이란, 심장박동이 불규칙한 질환을 말하며, 부정맥 환자들의 경우 맥박수가 너무 빠르거나, 느리거나, 불규칙하여 자신의 심장박동을 느끼게 됩니다.

 

가슴두근거림이 부정맥에 의한 증상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심장의 전기적 신호와 이상과 관련이 있는지, 실제로 부정맥이 존재한다면, 어떤 종류의 부정맥인지 검사를 통해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Q. 가슴두근거림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A. 가슴두근거림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키, 몸무게, 혈압, 체성분 분석검사 등의 신체측정, 혈액/소변검사, 흉부X-ray검사)와 함께 심장에 대한 검사를 하게 됩니다.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관찰하기 위해서는 심장초음파 검사를 시행하며, 심장의 전기적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심전도 검사를 합니다. 내원했을 당시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심전도 검사로 진단이 가능하지만, 내원했을 당시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 24시간 활동성 심전도와 간헐적 심전도 검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가슴편한내과의 부정맥 진단 절차

 

01.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진찰)

02. 혈액/소변 검사 및 X-ray, 심전도 등의 기본검사

03. 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등의 정밀검사

 

가슴편한내과에서의 진료

 

- 부정맥에 대한 교육 및 관리

- 약물치료

- 인공심박동기 시술이 필요한 경우 선별, 대학병원 의뢰

- 시술 후 약물치료 및 인공심박동기 관리

 

 

 

 

심장혈관전문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는 일반내과 진료를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 문제가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 중,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선별하여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시켜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