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로벌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민을 고려하거나 벌써 이민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이민을 가기 전 한국에서 꼭 하고 출국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민을 준비 중에 있다면 서류처리, 금융 처리 등 해야 할 것들이 많지만 그 중 빠져서는 안되는 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정확히 확인해 볼 수 있는 심혈관 검진입니다.

 

 

 

 

이민 준비 중,

왜 심혈관 검진을 받아 봐야 할까?

 

  해외에서 만약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의료 보험 해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비용적인 면에서 상당한 부담이 느껴질 수 있으며, 의료 기관이 한국에 비해 제대로 구비 되어 있지 않은 곳도 많아 이로 인해 치료 시기를 놓치는 상황이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위인 심장 건강 상태를 한국에 있을 동안, 심혈관 검진을 통해 정확히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심혈관 검진을 받는다고

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장 관련 질환은 수술이나 치료가 급선무라 생각해, 질환 발생 전까지는 예방하려고 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심혈관 검진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난 경우라도 검진을 통해 정확한 심장 상태를 확인한 후 치료 계획을 설립해야 합니다.

 

  따라서 조기에 검진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심혈관 질환은 예방 및 조기진단할 수 있으므로, 한국에 있을 동안 검진을 통해 자신의 심장 및 혈관 상태를 확인한 후, 그 데이터를 토대로 향후 5~10년 내 질환 발생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혈관 검진,

어떤식으로 진행될까?

 

1.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를 통해 전문의가 어떤 증상이 있는지 들어보고 나이, 성별, 혈압, 청진기를 이용한 흉부 청진 결과 등 기본적인 진찰을 진행합니다.

 

2. 기본적인 내과 검사인 혈액/소변 검사, 흉부 x-ray, 심전도 등 검사를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며 심혈관 질환 가능성을 알아봅니다.

 

3. 만약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이 보였다면 심장 해부학적 구조 및 기능을 알아보기 위해 심장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이후 추가적으로 검사가 필요하다면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 등 정밀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 심혈관 검진에서 운동부하심초음파가 중요한 이유는?

 

  만약 관상동맥이 좁아져서 발생하는 협심증,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이 발생했다면 단순 심장 초음파만으로는 정확히 진단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 바로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인데요.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란 심장이 일을 많이 하는 상황을 인위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으로, 심장 초음파와 함께 병행한다면 관상동맥 CT와 같은 90~95%의 정확도로 더욱 정확하게 심혈관 질환을 진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편하게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을 받아볼 수 있는 곳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을 모두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횐기)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진료부터 검진, 결과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어, 이민 준비로 인해 시간이 없어 검진을 미루고 계셨던 경우에도 시간 부담 없이 편하게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종합병원, 대학병원, 미국 메이오 클리닉 심혈관 검진 센터 등 여러 곳에서 풍부한 사례 등을 경험하고, 이로 인해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 및 검진을 주도하고 있으며, 대학병원급 최첨단 장비를 이용해 검진을 진행 중에 있어 더욱 정확한 심혈관 검진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검진을 통해 심혈관 질환 가능성이 보였다면 식이요법 및 운동요법 등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교육관리와 약물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만약 심혈관 질환으로 확진이 나온 경우라면 의학적인 판단하에 시술/수술이 필요하다면 대학병원 의료진과 빠르게 연계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