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장인 여러분, 혹시 심장마비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심장마비란 심장이 갑자기 멈추는 상태로 1시간 이내에 심장 문제로 인해 사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심장마비가 일어난 사람 중 평소 건강했던 사람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갑작스럽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따라서 평소 심장마비를 예방하기 위해 우리 몸에서 보내주는 전조증상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마비 전조증상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심장마비

발생 원인은?

 

  심장마비가 발생하는 원인 중 약 80~90%는 심장병에 의한 것 이며, 나머지 10~20%는 원인 불명, 과로사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심장병 문제는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혀 문제가 생기는 관상 동맥 질환(협심증, 심근경색 등)을 말하는데요, 특히 과도한 업무로 인해 평소 심한 과로사 호소하고 있는 직장인 분들에 경우, 이러한 심혈관 질환 발생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알고 있어야 예방할 수 있는

심장마비 전조증상은?

 

  심장마비 원인 중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관상동맥질환의 전조 증상으로는 가슴 통증과 자신이 인지하는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 어지럼증 등평소 직장인 분들이 업무를 보던 도중 흔히 느낄 수 있는 증상이 있습니다. 보통 심근경색 환자들은 이를 가슴이 아픈 흉통증상을 호소하며 '가슴을 쮜어짜는 느낌', '쎄한 느낌' 등으로 표현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심장마비가 발생하기 전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며, 특히 혈액이 많이 필요로 할 때(과도한 움직임, 업무 스트레스 등) 더욱 심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심장마비를 예방하기 위해

지켜야 하는 수칙은?

 

1. 심장마비 전조증상이 있다면 원인 파악 해보기!

 

  심장마비 전조증상이라고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가슴통증,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 가슴이 불편한 증상 등)이 있다면 방치해 두지 말고, 꼭 정밀한 검진을 받고, 그 원인을 파악해 봐야 합니다.

 

2. 평소 심장질환 위험인자가 있다면 정기적인 심혈관 검진 시행하기!

 

  심장마비 원인 중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심혈관 질환 발생 원인으로는 동맥경화를 꼽을 수 있으며, 이 동맥경화 진행을 가속화할 수 있는 것은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등 성인병, 심장질환 가족력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동맥경화 진행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위험인자가 있다면 정기적인 심혈관 검진을 통해 심장 건강 상태 및 동맥경화 진행 정도 등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3.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심한 자극, 조심하기!

 

  심장은 급격한 스트레스와 과로한 피로감으로 인해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노약자와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등)이거나 심혈관 질환으로 확진 받은 분이라면 약한 자극이라도 우리 몸에서는 크게 받아드릴 수 있으므로, 평소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자극 노출을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을 느낀 적이 있거나, 이를 예방하고 싶다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각종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 및 검진을 주도하고 있으며,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최첨단 장비로 검진을 진행하여 더욱 객관적인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향후 5~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으며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심혈관 질환을 예방 및 조기진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료, 검진, 결과 모두를 원스톱으로 끝낼 수 있는 시스템도 있어, 평소 시간 부족으로 인해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방치해둔 직장인분이라도 시간 부담 없이 편하게 자신의 동맥경화 진행 정도, 심장 구조 및 기능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세월이 지나 나이가 든다면 피부·뼈·근육·장기 등과 함께 심장에서도 노화가 진행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심장이 제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부정맥'이 있습니다.

 

  부정맥은 60~100회로 규칙적으로 뛰어야 하는 심장 박동이 이와 다르게 불규칙한 심장 박동으로 보이는 것으로, 종류가 다양하며 그 종류에 따라 돌연사로까지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평소 부정맥을 예방하고 돌연사를 막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부정맥, 증상을 알아야 돌연사 막을 수 있다.

 

  부정맥은 심장이 어떻게 뛰느냐에 따라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상 박동 보다 느리게 뛰거나, 빠르게 뛰거나, 불규칙하게 뛸 수 있는 모든 증상을 부정맥이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정맥은 구체적인 종류에 따라 위험도가 달라질 수 있는데, 특히 부정맥 중 심방세동은 뇌졸중과 중풍 발생 위험을 크게 높일 수 있으며 급성 심정지로 급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부정맥 증상을 잘 숙지한 뒤 이에 해당하는 증상이 조금이라도 나타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해 보는 것이 좋으며, 심장 관련으로 인해 발생한 부정맥인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부정맥 종류 별

다르게 나타난다면 증상은?

 

60회 이하로 느리게 뛰는 서맥 부정맥

 

  서맥 부정맥은 심장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심장박동이 분당 60회 이하로 천천히 뛰는 것을 말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몸에 힘이 빠지거나 쉽게 피로감이 느껴지고, 가슴 두근거림과 통증, 호흡곤란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100회 이상 빠르게 뛰는 빈맥 부정맥

 

  빈맥 부정맥은 빠른 심장 박동으로 자신이 인지하는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 등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장 질환과 과도한 스트레스, 약물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규칙적인 심장 박동 보여지는 심방세동

 

  심방세동은 심장에 있는 4개의 방 중 위의 2개인 심방에 전기 신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맥박이 불규칙하게 뛰는 것을 말합니다. 가슴 두근 거림 증상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호흡곤란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심방세동은 뇌졸중 위험인자가 될 가능성이 큰 부정맥으로 만약 심방세동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이 조금이라도 느낀적이 있다면 조속히 정확한 원인 파악을 해봐야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부정맥 예방 방법

 

  부정맥을 예방하려면 먼저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특히 음주와 흡연은 심장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요소로, 알코올은 심방세동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결과가 한 연구로도 밝혀진 바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이와 함께 콜레스테롤이 많은 식품(달걀, 생선 등)은 가급적 자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부정맥 예방에 있어 필수적입니다. 정상 체중보다 더 나가는 비만이라면 혈압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심장 근육이 두꺼워질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심장의 수축·이완 기능이 떨어질 수 있어, 부정맥이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부정맥 관리 및 합병증 예방이 가능 한 곳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을 모두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부정맥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이 걱정되는 분이나, 이미 심혈관 질환으로 치료를 받고 계신 분들이 편하게 방문하여 검진 및 진료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부정맥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진료를 주도하고 있으며, 대학병원과 동일한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료부터 검진, 결과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어 이곳 저곳 옮겨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검진을 미루고 계셨던 경우라도 편하게 대학병원급 심혈관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

 

심장 초음파 : 비침습적인 심장 초음파를 이용하여 심장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으로 심장의 내부 구조를 포함한 기능, 혈류 속도 등 심장의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관찰하는데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 부정맥은 증상이 매 순간 나타나는 경우가 흔하지 않아 정확한 진단을 하는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약 하루 동안 특수하게 만들어진 심전도 기록 장치를 인체에 부착한 후, 생활하면서 심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24시간 심전도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 만약 며칠에 한 번씩 부정맥 증상이 나타나,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로 부정맥 진단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약 일주일 동안 소형 심전도 기기를 부착한 후, 불규칙적으로 일어나는 증상을 알아보기 위한 간헐적 심전도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서울시에서는 청년이 선호하고 있는 미국·일본·싱가포르 등의 나라를 중심으로 여러 직종에 대한 취업을 알선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심각한 청년 취업난으로 구직자 10명 중 9명은 '기회가 된다면 해외 취업을 하고 싶다'라고 응답 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글로벌 시대가 도래되면서 해외 취업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선호도는 최근들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해외 취업을 준비 중에 있다면 이것만은 빼먹어선 안됩니다.

 

  만약 해외 취업 후 타국에서 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이 발생한다면 불안감과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병원을 내원하는 경우가 많지만, 의료 보험 해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질환을 방치해 두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심혈관 질환 치료 시기를 놓친다면 급성 심장 마비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도 초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은 예후가 좋지 않으며 후유증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동안 심장 건강 상태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정밀한 검진을 통해 향후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해 봐야 합니다.

 

 

 

 

심혈관 검진을 받는다고 심혈관 질환을 정말 예방할 수 있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혈관 질환은 수술 등 치료가 급선무라 생각해 질환 발생 전까지는 예방하려고 하지 않으며, 심장 건강 상태를 방치해 두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밀한 심혈관 검진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검진을 시행한다면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와 심장의 구조 및 기능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적인 심장 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토대로 향후 5~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하게 심혈관 질환을 예방 및 조기진단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경우, 심혈관 검진을 받아봐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 가슴 통증/가슴두근림/호흡곤란/어지럼움/실신/만성피로 등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 : 과체중/복부비만/당뇨병, 고혈압 등 성인병/심혈관 질환 가족력 등

잘못된 생활 습관이 있는 경우 : 흡연/운동부족/과로/스트레스 등

 

 

 

 

해외 취업 준비 중이라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발생한다면 불행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대학병원, 종합병원, 미국 메이오 클리닉 등에서 여러 사례 등을 경험하고,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 및 검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최첨단 장비를 통해 검진을 진행하고 있어, 더욱 객관적인 심혈관 검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료부터 검진, 결과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도 진행하고 있으며,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도 시행 중에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암 만큼이나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것은 바로 당뇨병입니다. 당뇨병은 다른 신체기관까지 침범할 수 있으며,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한 번 발생한다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 우리가 각별히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질환입니다.

 

  특히 당뇨병 발생 원인은 비만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로 확진 받은 경우라면 적정체중을 유지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그렇다면 마른 사람은 당뇨병으로부터 안전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 가슴편한내과에서는 평소 '과체중과 당뇨병의 연관성' 등 Q&A를 통해 평소 당뇨병에 대해 궁금증에 대해 자세히 풀어보려고 합니다.

 

 

 

 

Q. 당뇨병이란 무엇이며, 어떤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 인가요?

 

A.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이 특징입니다.

 

  당뇨병은 인슐린이라는 호르몬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인슐린은 혈액 속 포도당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우리가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만약 이러한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에 문제가 생겨 제대로 분비되지 못하거나(제1형 당뇨병) 인슐린은 제대로 분비되지만 어떤 원인에 의해 가로막혀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제2형 당뇨병) 혈액 속의 당이 증가하면서 당뇨병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Q. 과체중과 당뇨병 발생의 연관성, 있나요?

 

A. 최근들어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비만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당뇨 환자도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2015년 발표한 한 논문에 따르면 처음 당뇨병 진단을 받은 환자 중 과체중 혹은 비만을 보인 비율이 77.3%였으며 인슐린 저항성을 보인 환자는 59.9%를 차지했다고 밝혀진 바, 비만일 경우 당뇨병 발생 위험이 높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비만은 제2형 당뇨병, 즉 인슐린 저항성을 생기게 하는 직접적인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이 생긴다면 인슐린 기능 장애를 막기 위해 분비가 오히려 증가하는 고인슐린 혈증이 보여질 수 있는데요, 인슐린 기능 장애와 고인슐린 혈증이 어느 정도 균형을 이루면 혈당 역시 유지되지만 인슐린 분비가 서서히 감소하면 균형이 깨지면서 혈당이 오를 수 있으며 결국 당뇨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Q.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소식해야 하나요?

 

A.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당이 올라갈까 걱정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에 전문가들은 무조건 조금만 먹는다고 좋은 것은 아니며 활동 열량에 맞춰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단, 음식은 싱겁게 먹고 당질이 포함돼 있는 음료수나 요구르트, 설탕 등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하루에 필요한 열량은 개인 체질마다 다를 수 있어,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영양 공급법을 관리받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보통 혈당은 서서히 증가하기 때문에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를 모른 채 고혈당 상태를 방치해 둔다면 이로 인해 급성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식사 후 운동을 하는 것이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되나요?

 

A. 운동은 당뇨병 관리에 있어 빠져서는 안되는 매우 중요한 관리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공복 상태로 운동을 시행한다면 혈당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으므로 식후 약 1시간이 경과된 후에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 전 혈당 지수가 100이하로 나왔다면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하며, 250이상으로 높게 나왔다면 운동이 혈당 조절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 조절한 후 운동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운동 시간이 너무 길어진다면 저혈당이 올 수 있으므로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 사탕 등을 들고 다니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 운동 시간은 1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 당뇨병 진료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당뇨병 및 성인병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합병증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당뇨병은 심혈관 질환 발병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요소로 조기 예방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당뇨병을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고 2차로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합병증을 전문적인 검진을 통해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 김치는 고혈압 발병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음은 지난 2001년 한국인 유전체역학조사사업에 참여한 5,932명의 김치 섭취와 고혈압 발생률을 12년 동안 추적 관찰한 결과입니다.

 

  배추 김치를 가장 적게 먹은 그룹(1일 평균 75g 이하)에선 29.8%가, 가장 많이 먹은 그룹(남성 225g, 여성 150g)에선 28.4%가 고혈압으로 유병률에 유의한 차이가 없다고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체질량지수가 높은 남성은 고혈압 유병률이 46.3%로 높았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김치 고혈압에 나쁜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김치 고혈압, 나쁜 음식이 아니다!

 

  김치 고혈압에 나쁜 음식이 아닌 결과에 대해서는 발효음식인 김치에 함유된 유산균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과 함께 김치 원재료(채소)에 함유된 칼륨이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 요인으로 작용했을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김치는 다양한 비타민과 식이섬유 등을 포함한 저열량, 지지방 식품이므로 대사 증후군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그러나 물김치는 다른 김치에 비해 유산균이 적어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고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김치를 먹기 전 이것만은 유의해주세요!

 

  짠 김치를 많이 먹는다면 염분을 과다 섭취할 염려가 있어, 배추를 절이거나 양념하는 과정에서 되도록 짜지 않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싱거운 김치를 먹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0~5도 사이에 김치를 보관하는 것이 적합하며, 약 3개월 정도 저장하는 좋다고 합니다.

 

 

 

 

가슴편한내과 고혈압 진료

 

  김치 고혈압에 나쁜 음식이 아니라고 하지만, 여전히 과도한 나트륨이 함유된 김치는 고혈압 유발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나트륨이 적은 김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혈압이라면 의학적인 판단하에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약물치료를 시행한다면 정상 혈압을 유지할 수 있으며, 2차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혈관 건강 상태를 정기적으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 특징>

 

1.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진단 및 약물 치료 주도

2.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최첨단 진단 장비를 이용해 객관적인 검진 진행 가능

3.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시행

4. 진료부터 검사, 결과까지 원스톱시스템으로 방문 횟수 및 시간 절약 가능

5. 대학병원과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의학적인 판단하에 빠르게 시술/수술 연계, 시술/수술 후에는 다시 가슴편한내과에서

    질환 관리 및 내과 진료 가능

 

 

 

 

 

 

  사무 업무 중, 혹은 공부 중 갑자기 '눈 앞이 핑 도는 듯한 느낌, 가만히 있는데 주위 사물이 빙빙 도는 기분' 등 어지러움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지러움 증상은 많은 분들이 흔히 피로감이 쌓였거나 빈혈로 인해 발생했다고 생각하며 무심코 방치해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다양한 질환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그냥 넘겨서는 안됩니다.

 

  특히 앉아서 생활하는 사무직 종사자와 고시생이라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발생률이 높아질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으로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났을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느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앉아 있을 때 갑자기 머리가 어질어질

원인은 무엇일까?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뇌혈관 질환을 포함해 다양한 내과적, 심리적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 부정맥, 심장 및 혈관 문제로 인해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난다면 생명과 직결된 심장 건강 상태를 포함한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사무직 종사자와 고시생이 느끼는

어지럼증, 심혈관 질환과의 연관성은?

 

  앉아서 생활하는 사무직 종사자, 고시생에 경우 업무 부담감, 시험 부담감 등으로 인해 자신의 심장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사소한 습관(급하게 먹는 식사, 끼니를 거를 행동,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는 것 등)에도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행동은 모두 심혈관 질환 발생률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 왼쪽 가슴 통증,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 및 어지러움 등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 :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을 포함한 성인병, 심혈관 질환 가족력 등

잘못된 생활습관이 있는 경우 : 흡연, 운동부족, 과로, 스트레스 등

 

 

 

 

심장 문제로 인해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난 것 같다면

시행하게될 검사 방법은?

 

1.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를 통해 전문의가 어떤 증상이 있는지 들어보고 나이, 성별, 혈압, 청진기를 이용한 흉부 청진 결과 등 기본적인 진찰을 진행합니다.

 

2. 기본적인 내과 검사인 혈액/소변 검사, 흉부 x-ray, 심전도 등 검사를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며 심혈관 질환 가능성을 알아봅니다.

 

3. 만약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이 보였다면 심장 해부학적 구조 및 기능을 알아보기 위해 심장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이후 추가적으로 검사가 필요하다면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 등 정밀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어지러움 증상을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고 진료볼 수 있는 곳

 

  가만히 앉아있을 때 느껴지는 어지러움 증상은 누구나 느낄 수 있는 흔한 증상이지만, 만약 심혈관 질환 가족력이 있거나, 지속적으로 느껴진다면 불안감이 느껴질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것이 있다면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고 정확한 정밀 검사를 시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 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각종 심혈관 질환 분야에서 풍부한 사례 등을 경험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주도하고 있으며, 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중에 있어,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심혈관 검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진료부터 검진, 결과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진행될 수 있는 시스템도 진행 중에 있어, 시간 부족으로 인해 질환 의심 증상을 방치해 둔 분들도 시간 부담 없이 자신의 심장 및 혈관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이 커지게 된다는 자료는 여러 언론을 통해 보도된 사실이지만 총콜레스테롤, HDL, LDL 등 콜레스테롤과 관련있는 단어들을 듣는다면 이것이 무엇인지,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또한 바쁜 직장인이라면 콜레스테롤이 높더라도 평소 아무 증상이 없기 때문에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으며, 이를 쉽게 생각하고 그냥 방치해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이 높다면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봐야 하며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등 여러 궁금증을 여러분과 함께 풀어보고자 합니다.

 

 

 

 

1.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이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인체에 약 60조 개의 세포를 보호하는 주요 성분입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나눌 수 있으며 여성호르몬과 남성호르몬의 재료가 되기도 합니다.

 

- HDL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은 혈관 청소부 역할을 하는 고밀도 지질 단백질로, HDL 콜레스테롤이 높다면 동맥경화 위험도가 낮아지게 되며, HDL 콜레스테롤이 부족한 상황이 온다면 심장 건강을 포함한 전체적인 신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합니다.

 

- LDL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은 저밀도 지질 단백로, 간에서 생성된 콜레스테롤을 혈액을 통해 체내 조직과 세포로 운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이러한 LDL 콜레스테롤이 높다면 동맥경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그렇다면, 유지해야 하는 콜레스테롤 정상 수치는?

 

  총 콜레스테롤은 200 이하, LDL은 100 이하, HDL은 60 이상, 중성지방은 150 이하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총콜레스테롤 0~240mg/dL

- 중성지방0~200 mg/dL

- LDL 콜레스테롤0~130 mg/dL

- HDL 콜레스테롤남성 35~55 mg/dL, 여성 45~65 mg/dL 

 

 

 

3.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방법과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은?

 

 

 

 

- HDL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섭취!

 

  등푸른 생선, 참치, 삼치, 꽁치, 고등어, 연어, 청어, 숭어, 정어리 등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옥수수 기름, 면실유, 해바라기씨 기름 등 오메가6 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도 HDL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외에도 호두, 아몬드, 땅콩, 피스타치오 등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견과류와 함께 양파, 딸기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LDL 콜레스테롤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피하기!

 

  LDL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는 계란 노른자, 생선알, 곱창, 순대, 오징어, 버터, 베이컨, 소시지, 햄 등이 있으며 이 외 케이크, 과자,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도 L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자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 정기적인 검진과 약물치료하기!

 

  LDL 콜레스테롤이 높아도 평소 별도의 증상이 없어,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수치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이요법 및 운동 등 생활습관 개선으로 콜레스테롤이 조절되지 않거나 처음부터 수치가 매우 높은 경우라면 의학적인 판단하에 약물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바쁜 직장인도 시간 부담 없이 혈관 검진을 받아 볼 수 있는 곳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혈관이 막혀 문제가 발생하는 심혈관 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입니다. 따라서 이를 정확히 파악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내과로 혈액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 및 조기 진단할 수 있도록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01. 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 중에 있어,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02. 국내 몇몇 유수 병원에서만 시행하고 있는 고난도 검사인 운동부하심초음파를 미국 메이오 클리닉에서 전공하신 경험 등,

      임상 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진료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03. 대학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는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고 있어, 더욱 객관적인 검진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04. 검진 결과에 따라 시술/수술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대학병원 의료진과 빠르게 연결해 드리고 있으며, 시술/수술 후에는

      다시 가슴편한내과에서 편하게 내과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만약 우리 몸에 이상이 생긴다면 다양한 방식으로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그 중 갑작스럽게 느껴지는 '왼쪽 가슴이 찌릿찌릿' 또한 무심코 넘겨서는 안되는 신호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통증은 대부분 심장이나 위, 폐와 같은 중요한 장기에서 보내는 위험 신호일 수 있어, 방치할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 '왼쪽 가슴이 찌릿찌릿'과 같은 흉통을 느낀 적이 있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해봐야 합니다.

 

 

 

 

'왼쪽 가슴이 찌릿찌릿'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은?

 

  왼쪽 가슴 통증은 제일 처음 심장, 혈관과 관련된 심혈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으로 인해 심장 전체, 또는 일부분의 혈액 공급이 감소하게 되면서 심장 근육 혈액이 부족한 허혈 상태가 된다면 가슴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심혈관 질환으로는 관상동맥이 좁아져서 발생하는 협심증, 심근경색 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 왼쪽 가슴 통증,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 및 어지러움 등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 :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을 포함한 성인병, 심혈관 질환 가족력 등

잘못된 생활습관이 있는 경우 : 흡연, 운동부족, 과로, 스트레스 등

 

 

 

 

'왼쪽 가슴이 찌릿찌릿'이 주기적으로 느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해봐야 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심혈관 질환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만약 심혈관 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이라면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 파악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통증이란 우리 몸에서 이상이 있다고 알려주는 하나의 신호로 무시해서는 안되며 불행한 결과를 초래하기 전, 예방 및 조기진단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왼쪽 가슴이 찌릿찌릿' 정확한 원인 파악을 할 수 있는 곳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 특징>

 

1.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진단 및 약물 치료 주도

2.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최첨단 진단 장비를 이용해 객관적인 검진 진행 가능

3.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시행

4. 진료부터 검사, 결과까지 원스톱시스템으로 방문 횟수 및 시간 절약 가능

5. 대학병원과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의학적인 판단하에 빠르게 시술/수술 연계, 시술/수술 후에는 다시 가슴편한내과에서

    질환 관리 및 내과 진료 가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9호선인 선정릉역 1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3명이 해당되는 것으로 매우 흔하며 그 중 많은 직장인 분들이 고혈압을 앓고 있습니다. 하지만 흔하다고 해서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고혈압은 일명 '침묵의 살인자'라는 별명이 있듯이 아무런 증상 없이 다가와 어느 순간 뇌와 심장, 신장 등에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 혈압이 높은 편이거나 혈압으로 인한 합병증 가족력이 있다면 혈압을 관리해야 하며 합병증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바쁜 직장인분들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혈압을 낮출 수 있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증상 없이 나타나는 고혈압

낮춰야 하는 이유는?

 

  고혈압은 일상 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방치해 두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고혈압을 그냥 내버려 둔다면 혈관 가장 안쪽에 있는 내피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시작으로 혈관 세포의 염증성 변화나 석회화, 혈압이 좁아지거나 두꺼워지는 변화를 거치게 될 수 있으며, 동맥 경화 진행을 가속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심장이 혈액을 제대로 내보내지 못하는 심장 울혈증 등이 나타날 수 있고 각종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증상이 없는 고혈압이라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고혈압을 조절하고 합병증을 예방해야 합니다.

 

 

일생생활에서

고혈압 낮추는 방법 3가지!


 

 

 

고혈압 낮추는 방법

1.  생활 습관 개선

 

  고혈압에서 생활 습관 개선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주 3회 이상 30분 이상 걷거나 자전거, 수영 등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시행 한다면 심장과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으며 혈압 수치를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에 경우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이를 무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하는 중간 중간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거나, 출퇴근 시간에 한정류장 걸어다는 등의 습관을 만드는 것으로 이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2. 식습관 개

 

  고혈압은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저염식 위주의 식사를 해야 한다는 사실은 많은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습니다. 그 만큼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서 식습관 관리도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특히 나트륨을 과다 섭취한다면 신체 염분 농도를 낮추기 위해 혈액의 양이 많아지게 되고 이로 인해 혈관이 수축하여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나트륨 섭취를 줄이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3. 의학적인 판단하에 약물치료 시행

 

  만약 생활습관, 식습관 개선만으로 혈압 조절이 어렵다면 의학적인 판단하게 혈압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혈압약 복용과 합께 꾸준하게 생활 습관 및 식습관을 관리해 준다면 혈압을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고혈압 관리 및 합병증 예방을 할 수 있는 곳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고혈압 관리 및 합병증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에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는 것으로,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고혈압을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고 2차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전문적인 검진을 통해 예방 및 조기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포함한 각종 심혈관 질환 분야에서 풍부한 사례 등을 경험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주도하고 있으며, 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중에 있어,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심혈관 검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진료부터 검진, 결과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진행될 수 있는 시스템도 진행 중에 있어, 출근으로 인해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질환을 방치해 둔 분들도 시간 부담 없이 자신의 심장 및 혈관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직장인 심장 건강 지키기 STEP 1. 왼쪽 가슴 통증 나타내는 협심증]  보고싶다면 클릭!

 

[직장인 심장 건강 지키기 SETP 2. '심장이 빨리 뛰어요' 부정맥]  보고싶다면 클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최근 글로벌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민을 고려하거나 벌써 이민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이민을 가기 전 한국에서 꼭 하고 출국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민을 준비 중에 있다면 서류처리, 금융 처리 등 해야 할 것들이 많지만 그 중 빠져서는 안되는 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정확히 확인해 볼 수 있는 심혈관 검진입니다.

 

 

 

 

이민 준비 중,

왜 심혈관 검진을 받아 봐야 할까?

 

  해외에서 만약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의료 보험 해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비용적인 면에서 상당한 부담이 느껴질 수 있으며, 의료 기관이 한국에 비해 제대로 구비 되어 있지 않은 곳도 많아 이로 인해 치료 시기를 놓치는 상황이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위인 심장 건강 상태를 한국에 있을 동안, 심혈관 검진을 통해 정확히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심혈관 검진을 받는다고

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장 관련 질환은 수술이나 치료가 급선무라 생각해, 질환 발생 전까지는 예방하려고 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심혈관 검진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난 경우라도 검진을 통해 정확한 심장 상태를 확인한 후 치료 계획을 설립해야 합니다.

 

  따라서 조기에 검진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심혈관 질환은 예방 및 조기진단할 수 있으므로, 한국에 있을 동안 검진을 통해 자신의 심장 및 혈관 상태를 확인한 후, 그 데이터를 토대로 향후 5~10년 내 질환 발생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혈관 검진,

어떤식으로 진행될까?

 

1.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를 통해 전문의가 어떤 증상이 있는지 들어보고 나이, 성별, 혈압, 청진기를 이용한 흉부 청진 결과 등 기본적인 진찰을 진행합니다.

 

2. 기본적인 내과 검사인 혈액/소변 검사, 흉부 x-ray, 심전도 등 검사를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며 심혈관 질환 가능성을 알아봅니다.

 

3. 만약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이 보였다면 심장 해부학적 구조 및 기능을 알아보기 위해 심장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이후 추가적으로 검사가 필요하다면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 등 정밀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 심혈관 검진에서 운동부하심초음파가 중요한 이유는?

 

  만약 관상동맥이 좁아져서 발생하는 협심증,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이 발생했다면 단순 심장 초음파만으로는 정확히 진단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 바로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인데요.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란 심장이 일을 많이 하는 상황을 인위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으로, 심장 초음파와 함께 병행한다면 관상동맥 CT와 같은 90~95%의 정확도로 더욱 정확하게 심혈관 질환을 진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편하게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을 받아볼 수 있는 곳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을 모두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횐기)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진료부터 검진, 결과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어, 이민 준비로 인해 시간이 없어 검진을 미루고 계셨던 경우에도 시간 부담 없이 편하게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종합병원, 대학병원, 미국 메이오 클리닉 심혈관 검진 센터 등 여러 곳에서 풍부한 사례 등을 경험하고, 이로 인해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 및 검진을 주도하고 있으며, 대학병원급 최첨단 장비를 이용해 검진을 진행 중에 있어 더욱 정확한 심혈관 검진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검진을 통해 심혈관 질환 가능성이 보였다면 식이요법 및 운동요법 등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교육관리와 약물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만약 심혈관 질환으로 확진이 나온 경우라면 의학적인 판단하에 시술/수술이 필요하다면 대학병원 의료진과 빠르게 연계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