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면, 인체는 나에게 여러 증상들을 통해 이상 신호를 보냅니다. 특히 우리 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장이 위치한 쪽에 증상이 발생한다면, 혹은 심장질환은 아닐까 걱정에 휩싸이게 됩니다. 최근 우리나라는 수 십년 사이에 심장질환이 급증하여, 이로 인해 사망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가벼운 통증이라도 있을 경우 검사를 통해 정확히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 가슴통증 원인 >

 

숨쉴때 왼쪽 가슴이 아파요, 원인은?

 

가슴 부위에는 심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기들도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가슴통증의 원인 또한 다양합니다. 가슴통증을 가진 환자들의 실제 원인질환을 살펴보면, 위식도역류질환 · 위십이지장궤양 · 담석증 등의 소화기 질환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심장혈관질환도 그 다음으로 많은 원인질환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늑골연막염이나 폐렴 및 늑막염 등의 다른 질환들이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슴통증이 지속될 경우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해보아야 합니다.

 

 

 

 

숨쉴때 왼쪽 가슴이 아파요, 심장질환 의심

 

가슴통증은 심장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물론, 가슴통증이 있다고 모두 심장질환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놓칠 경우 중대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심장질환에 의한 증상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가슴통증에 대해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 외에도 정밀검사를 시행하여 특히 협심증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 가슴편한내과의 진료과목 >

 

가슴통증, 어떤 진료과를 가야 할까?

 

가슴통증 뿐만 아니라 가슴두근거림,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원인을 찾기 위한 신체 검진 및 여러 검사들은 순환기내과에서 시행합니다. 순환기내과란 심장 및 혈관에 관계된 모든 질환을 아울러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로 협심증, 심근경색, 부정맥, 판막질환 등에 대한 일차적 진료과입니다.

 

 

 

 

순환기내과, 가슴편한내과의 가슴통증 진단 절차

 

가슴통증이 있을 경우 일반적인 내과검사(신체측정, 기본혈액검사, 심혈관질환 혈액검사, 소변검사)와 심혈관질환의 가능성이 낮을 경우에는 심전도나 흉부X-ray 등의 간단한 검사만 시행하며, 심혈관질환의 가능성이 높을 경우에는 심장초음파와 운동부심초음파 등의 정밀 검사를 추가로 시행하게 됩니다.

 

 

 

가슴편한내과의 특별한 진료 시스템

 

가슴편한내과는 이러한 환자분들을 위해 심혈관질환을 갖고 계시거나 혹은 예방하고자 하는 분이 좀 더 쉽게 방문하여 대학병원급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심혈관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이 있다면, 원인을 찾기 위한 신체 검진 및 여러 검사를 환자 특성에 맞는 검사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며, 여러 심혈관질환과 관련된 증상의 원인이 발견되는 경우 약물치료 및 식생활의 변화, 운동요법 등을 통해 질환을 치료합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 중,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협진체제를 통하여 보다 편하게 진료를 받으시고, 그 후의 관리는 본원에서 받으실 수 있도록 하여 바른 의료전달체계를 세우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