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통증을 느끼면 많은 공포감이 몰려오게 됩니다. 특히 가슴 부위 중, 심장 쪽에 가슴통증은 심장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닐까 걱정되어 불안감에 휩싸이게 됩니다. 심장은 우리 몸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곳으로, 생명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증상이 있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 가슴통증 원인 >

 

 

가슴이 아파요, 심장쪽 가슴통증 원인은?

 

위에 가슴통증의 원인 표를 살펴보면, 가슴통증의 원인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위장관질환이지만, 그 다음으로 많은 빈도를 차지하는 것이 심장질환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가슴통증 증상에서 중요한 점은 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장질환에 대한 증상인지에 대한 여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 외에도 심장질환에 대한 정밀검사를 시행해야 합니다.

 

 

 

 

심장쪽 가슴통증, 협심증일까요?

 

협심증이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지면서,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등의 심장이 많은 혈액양을 요구할 때 가슴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협심증은 휴식을 취하면, 심장으로 혈액이 어느 정도 공급되므로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만약 증상이 30분 이상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심근경색으로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바로 시간 안에 응급실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가슴이 아프다고 모두 협심증은 아닙니다. 하지만,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증상을 놓치게 되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참지 말고, 원인을 파악하여 조기진단 및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왜 겨울철에 협심증 발병률이 높아질까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질 때, 아침에 갑자기 외출을 하면, 관상동맥질환이 있는 사람은 협심증 증상이 심해지고, 때로는 심근경색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운 날씨게 갑자기 노출되면, 혈관이 수축하게 되고, 스트레스 호르몬이 나와서 혈관에 혈전이 쉽게 생기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침 시간은 우리 몸이 활동을 준비하여 각종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므로, 혈압의 상승, 심박수의 증가 등의 변화가 나타나는 겨울철 아침에 갑자기 찬 공기에 노출되는 것은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의 발생위험을 매우 높일 수 있습니다.

 

 

 

"가슴이 아파요" 어떤 진료과를 가야 할까요?

 

심장쪽 가슴통증을 느꼇을 경우 어느 진료과를 가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의 설명과도 같이 가슴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나타나기 때문에, 먼저 가까운 병의원을 방문하여 내과 진료를 받아보고, 심장질환이 의심된다면 심장내과(순환기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순환기내과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로, 협심증, 심근경색, 부정맥 등의 일차적 진료과이며, 심장혈관과 관련된 질환 전반에 대해 다룹니다.

 

또한 가슴통증이나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등의 원인을 찾기 위해 신체 검진 및 여러 감사 등도 순환기내과에서 이루어지며, 여러 심혈관질환과 관련된 증상의 원인이 발견되는 경우 약물치료, 식생활의 변화, 운동요법 등을 시행하여 질환을 치료하는 곳입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심장쪽 가슴통증,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

 

먼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전문의가 들어보고,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인 혈액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 등을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가려내야 합니다. 만약, 심혈관질환이 원인이라고 의심된다면 심장초음파 검사를 통해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심장초음파 검사에도 큰 문제가 없다면 관상동맥질환이 있는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심혈관계 검사를 시행한 후, 정밀한 검사가 필요한 경우 운동부하검사라던지, 운동부하심초음파를 진행하게 됩니다.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가슴통증 진단 절차

 

 

 

 

가슴편한내과의 특별한 진료 시스템

 

일반 내과의 경우 심장질환과 관련되었다고 의심될 경우, 바로 상급 의료 기관으로 전원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가슴편한내과의 소화기, 호흡기, 신장기 질환 등의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한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으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대학병원급 검사 시스템과 이경진 원장님(의학박사)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으며,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

 

 

 

 

 

운동부하검사는 운동으로 심장에 부하를 주어 협심증과 부정맥을 진단하고, 환자의 운동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가슴통증 혹은 호흡곤란 등의 협심증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거나,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에서 원인이 파악되지 않는 운동시 호흡곤란이 있는 경우, 각종 판막질환에서 일반심초음파 소견에 비하여 증상이 심한 경우에 운동부하검사가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평소 마라톤 등의 운동을 많이 하는 분이 심장기능 및 운동능력 평가를 원하는 경우에도 검사를 하기도 합니다.

 

 

 

운동부하검사란?

 

운동부하검사는 환자의 가슴에 심전도 전극을 부착한 후, 런닝머신 위에서 운동하도록 하여 혈압, 심박동수 및 심전도의 변화를 관찰하는 검사를 말합니다.

 

심장 운동부하검사 방법

 

1. 상의를 탈의한 후, 흉부에 전극을 부착하고, 한 쪽 팔에 혈압기를 부착합니다.

2. 런닝머신 같은 기계에서 천천히 걷는 단계에서 점점 빨라져 뛰는 단계까지 진행됩니다.

3. 환자가 최대한 힘들다고 할 때까지 또는, 어떤 목표치에 이를 때 운동을 중단합니다.

 

 

 

 

 

심장 운동부하검사와 심장초음파와 함께 해야 하는 이유는?

 

운동부하는 목표 심박수를 기준으로 해서 1단계, 2단계 운동을 하게 됩니다. 이 때 심전도의 변화만을 보는 경우가 있는데, 진단율이 약간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폐경기 전후의 여성들의 운동부하검사는 진단율이 70% 미만입니다. 이러한 진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심장초음파를 같이 검사해야 합니다.

 

운동하기 전, 심장초음파를 통해 4~5개의 이미지를 얻고, 운동을 환자가 최대한 힘들다고 할 때까지 하여 어떤 목표치에 이를 때 운동을 중단하고, 다시 심장초음파로 4~5개의 이미지를 얻어 그 전에 얻은 것과 비교를 하게 됩니다. 운동부하검사와 심장초음파를 통해 검사를 하게 되면 진단율이 경험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90% 전후, 경험이 많은 분들은 95%까지 진단을 하게 됩니다.

 

 

 

 

 

가슴통증이 있을 때, 운동부하 심초음파를 꼭 시행해야 하는 이유?

 

협심증이 있어 심장혈관이 70% 가량 좁아지기 전까지는 안정시에는 증상이 없거나 모호할 수 있고, 일반적인 심장초음파에서 진단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심장이 일을 많이 하는 상황을 인위적으로 만들어야 협심증 진단을 정확히 할 수 있는데 그러한 이유로 운동부하검사는 심장초음파와 함께 검사해야 합니다.

 

 

 

 

심장 운동부하검사시 주의사항

 

- 심장초음파는 일반적인 삼혈관계검사를 시행한 후, 의학적 판단에 의하여 시행여부를 결정합니다.

- 검사는 공복 상태에서 시행하게 되며,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내원시 운동에 지장이 없는 복장 및 운동화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강남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급 검사 시스템과 이경진 원장님(의학박사)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더욱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 선별하여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본원에서는 심장초음파를 포함한 모든 검사결과를 진료실에서 직접 컴퓨터 영상을 보면서 설명 들으실 수 있습니다. >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

 

 

 

 

 

 

고령화 사회로 노인 인구 비율이 높아지고,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심장질환 중에 하나인 허혈성 심장질환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 보건복지부의 '2013 보건복지통계연보'에 바르면, 사망 원인 1위 암 뒤를 이어 2위였던 뇌혈관질환을 누르고 2위를 심장질환이 차지한 것을 보아도 심장질환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허혈성 심장질환은 우리가 평소 많이 들어본 협심증과 심근경색을 포함한 질환을 말합니다.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 혈관이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면, 심장 전체 또는 일부분에 혈류 공급이 감소하면서, 산소 및 영양 공급이 급격하게 줄어들어 심장근육이 이차적으로 혈액이 부족한 허혈 상태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허혈성 심장질환 증상

 

허혈성 심장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가슴통증입니다. 우리가 흔히 TV 드라마나 방송에서 중년 남성이 갑자기 가슴을 부여잡고 쓰러지는 장면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이유도 대부분 허혈성 심장질환에 의한 것입니다.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져 있을 경우,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갑자기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는 심장에서 요구하는 많은 피를 공급하기 어렵기 때문에 심장근육에 혈액이 부족하여 가슴이 아픈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협심증의 경우 휴식을 취하면 심장이 요구하는 혈액양이 감소하면서 증상이 완화되지만, 30분 이상 증상이 지속될 경우 심근경색으로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바로 가까운 응급실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30분 이상 심장근육에 혈액이 공급되지 못한다면, 해당 부위의 근육 세포가 죽게 되며, 죽은 부위는 제 기능을 할 수 없으므로 심장펌프 기능이 떨어져 심부전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허헐성 심장질환 원인

 

허혈성 심장질환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과 같은 지방질이 쌓이는 동맥경화증과 이에 동반되는 혈전 때문입니다. 흡연,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비만, 고령, 심혈관질환의 가족력 등과 같은 동맥경화증의 위험인자에 의해 관상동맥 혈관의 지름이 좁아지게 되고, 만약 혈전이 돌아다니다가 관상동맥을 막는다면, 심근경색이 되는 것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남성이 여성에 비해 발생빈도가 높고, 연령이 높을 수록, 심혈관질환의 위험인자가 많을 수록 발생빈도가 높습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허혈성 심장질환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방법은?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통증으로 허혈성 심장질환이 아닐까 걱정하며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슴아픈 증상의 원인이 심장질환도 있지만, 다른 여러 질환들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인 혈액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를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 가려내야 합니다.

 

그리고 심장질환이 원인이라고 생각될 경우 심장의 기본적인 구조 및 기능을 알기 위해서 심장초음파 검사를 시행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심혈관계 검사를 시행한 후 보다 정밀한 검사가 필요하다면, 운동부하검사 및 운동부하심초음파를 진행하게 됩니다.

 

 

 

 

 

허혈성 심장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허혈성 심장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관상동맥질환의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 관리와 치료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이 있다면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치료 및 식습관개선(운동 및 식이요법)을 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흡연도 위험인자에 속하므로 금연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위험인자들이 없는 경우라면, 평소 검강검진 등을 통해 관상동맥질환의 위험인자들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나이가 듦에 따라 심혈관질환의 위험은 자연히 높아지므로 40대를 넘기면 위험인자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에 노력해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의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 절차

 

 

 

 

가슴편한내과의 허혈성 심장질환 진료

 

- 생활습관개선(식이요법, 운동요법)을 위한 교육 및 관리
- 약물치료
- 스텐트시술 및 관상동맥우회로술등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선별, 대학병원 의뢰
- 시술 후 약물치료 및 관리

 

 

 

 

강남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검사시스템과  이경진 원장님(의학박사)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과 관련되었을 경우 더욱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

 

 

 

 

 

 

 

심장은 하루 약 10만번 규칙적인 리듬으로 펌프질을 반복합니다. 만약,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규칙적인 리듬을 잃게 된다면, 부정맥 증상을 호소하게 됩니다.

 

부정맥이란, 심장박동이 불규칙한 질환들을 말하며, 정상보다 느려서 문제가 되는 서맥 부정맥 질환들과 정상보다 빨라서 문제가 되는 빈맥 부정맥 질환들이 있으며, 최근에는 심방세동이라는 부정맥 질환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별한 이유 없는 가슴두근거림, 부정맥 가능성 높아

 

건강한 사람들의 경우 평소 자신의 심장박동을 느끼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만약 흥분하거나 운동을 할 때, 또한 술을 먹고 난 후에는 빨리 뛰는 심장박동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홍차나 커피 등의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음료를 마실 때 가슴이 두근거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들은 잠시 쉬거나 시간이 지나면 정상으로 생리적 현상들로 정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이유 없이 심장이 빨리 뛰거나 느리게 뛰는 경우, 심장박동이 빠르다는 느낌, 심장이 엇박자로 뛰는 느낌, 꿀렁거리는 느낌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부정맥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그 외 심장 능력이 저하되어 혈액량이 감소하면서 현기증이나, 실신,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좀 드문 증상이지만 이유없이 피곤한 증상, 어지러움 등도 부정맥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이므로 여러 성인병이 있는 분들에게 평소와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심장 부정맥검사 방법

 

가슴두근거림은 부정맥이나 심장판막질환, 비후성 심근증 등이 심장이 원인인 경우도 있으며, 갑상선 기능 항진증, 저혈당증, 불안 등의 정신적 문제 등의 심장외에 질환이 원인이 경우도 있습니다.

 

부정맥 의심 증상에 있어 중요한 점은 심장질환이 원인인지 여부를 가려내는 것이고, 심장질환이 원인이라면, 실제로 부정맥이 존재하는지, 심장의 구조적 이상이 동반되어 있는가를 검사해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일반적인 내과검사 외에도 심장질환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정밀검사를 시행하여 특히 부정맥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01. 심장초음파 검사 :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관찰함으로써 심장질환의 진단, 추적관찰 및 향후 치료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검사이며,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내과적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

 

 

<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

 

 

02.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 일반적인 심전도 검사는 2~3초 간의 심장의 전기적 상태를 검사하게 됩니다. 매 순간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심전도로도 진단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부정맥 진단을 위해서 적어도 하루는 지속적으로 측정하는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가 필요하게 됩니다.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는 특수하게 만들어진 심전도 기록 장치를 부찰하고 하루동안 생활하면서 일상생화로 중 심장의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 간헐적 심전도 검사 >

 

 

03. 간헐적 심전도 검사 : 증상이 몇 일에 한 번씩 있을 때 필요한 검사로, 약 일주일간 특수하게 제작된 소형의 심전도 기기를 부착하고 생활하면서 불규칙적으로 일어나는 가슴두근거림 혹은 어지러움 등의 증상과 부정백과의 연관성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장 부정맥 진료

 

- 부정맥에 대한 교육 및 관리
- 약물치료
- 인공심박동기 시술이 필요한 경우 선별, 대학병원 의뢰
- 시술 후 약물치료 및 인공심박동기 관리

 

 

 

강남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소화기, 호흡기, 신장기 질환 등의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과 관련이 있을 경우 대학병원급 검사 시스템이경진 원장님(의학박사)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 중,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한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

 

 

 

 

 

겨울철이 되면 가슴통증을 호소하며, 심장 전문의를 찾는 환자분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낮은 기온에 갑자기 노출되면 혈관이 수축되고, 스트레스 호르몬이 나와 혈관에 혈전이 쉽게 생기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침 시간의 경우 우리 몸이 활동을 준비하여 각종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혈압의 상승, 심박수의 증가 등의 변화가 나타나는 겨울철 아림에 갑자기 찬 공기에 노출되는 것은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의 발생위험을 매우 높일 수 있습니다.

 

 

< 가슴통증 원인 >

 

 

가슴이 아파요, 원인은?

 

가슴통증의 원인을 살펴보면, 위장관 질환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중대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협심증을 포함한 심장질환도 그 다음으로 흔한 원인질환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가슴이 아파요, 심장협심증 위험!

 

심장 협심증이란 혈관을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맥이 좁아져 심장이 혈액을 많이 필요로 하는 상황(심리적 스트레스를 갑자기 받거나, 운동을 할 때)에서 가슴이 아프거나 숨이 차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또한 혈관이 매우 많이 좁아져 막히기 직전에 심한 가슴통증이 있다 없다를 반복하는 경우를 불안정성 협심증이라고 하며, 심근경색의 전단계에 해당됩니다.

 

가슴이 아프다고 모두 협심증은 아니지만, 만약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증상을 놓치게 되면 매우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참지말고 바로 병의원을 방문하거나 119에 연락하여 응급실을 방문하도록 해야 합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가슴이 아파요,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

 

가슴통증에 있어 가장 중요한 문제는 바로 심장질환에 의한 증상 여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흉통에 대하여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혈액/소변검사, 심전도, 흉부X-ray 등)를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가려내야 하며, 심장초음파 검사를 통해 심장에 구조와 기능을 관찰해보아야 합니다. 심장초음파 검사는 심장질환의 진단, 추적관찰 및 향후 치료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검사이며,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내과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 일반적인 심혈관계 검사를 시행한 후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 운동부하검사&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 운동부하 심초음파 검사 >

 

 

가슴통증이 있을 때, 운동부하 심초음파 검사가 중요한 이유?

 

협심증이 있어 심장혈관이 70% 가량 좁아지기 전까지는 안정시에는 증상이 없거나 모호할 수 있고, 일반적인 심장초음파에서 진단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심자초음파와 운동부하검사를 함께 시행하여 진단율을 높이게 됩니다.

 

 

 

 

먼저, 운동하기 전 심장초음파를 통해 4~5개의 이미지를 얻고, 런닝머신 위헤서 환자가 최대한 힘들다고 할 때까지 어떤 목표치에 이를 때 운동을 중단하고, 다시 심장초음파를 하여 4~5개에 이미지를 얻어 그 전에 얻은 것과 비교하게 됩니다.

 

운동부하심초음파를 통해 검사를 하게 되면 진단율이 경험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90% 전후, 경험이 많은 분들은 95%까지 진단을 하게 됩니다.

 

가슴편한내과의 가슴통증 진단 절차

 

 

 

 

강남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지난 겨울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었는데 올 겨울 들어 가슴이 불편하고, 숨이 차는 등의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가까운 병의원을 방문하여 내과진료를 받아보고, 심장질환이 의심된다면 심장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보아야 합니다. 아직도 상당수의 분들이 이러한 증상을 무시하고 지내거나 민간요법 등에 의존하여 병을 키우다 뒤늦게 치료하거나 안타깝게 치료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소화기, 호흡기, 신장기 질환 등의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한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급 검사 시스템과 이경진 원장님(의학박사)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 중,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한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

 

 

 

 

 

 

 

 

좋아하는 이성 앞에 있거나,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하는 등의 긴장되는 상황에서 누구나 심장이 두근거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특별한 상황에서의 심장두근거림은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일상생활에서 계속되는 가슴두근거림을 느낀다면,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심장두근거림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은 꿀렁 거리는 느낌, 심장박동이 빠르다는 느낌, 심장이 엇박자로 뛰는 느낌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표현되며, 심장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닐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이유없는 심장두근거림, 왜 그런걸까요?

 

 

 

 

이유없는 심장두근거림, 심장부정맥

 

부정맥이란 심장 수축운동에 필요한 전기신호 과정에서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문제가 생겨 심장박동이 불규칙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부정맥이 있을 경우 맥박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거나 느리며, 분당 60~100회의 정상 맥박이라도 맥박이 불규칙하다면 부정맥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가끔, "부정맥을 앓고 있다"라고 표현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은 잘못된 표현이며, 부정맥이란 불규칙하게 뛰는 여러 수십가지 질환을 통칭하는 말이며, 한 가지 질환을 말하는 것이 아닌, 증상을 말하는 것입니다.

 

부정맥은, 맥이 정상보다 느려서 문제가 되는 서맥 부정맥 질환들과, 맥이 정상보다 빨라 문제가 되는 빈맥 부정맥 질환들이 있으며, 최근에는 심방세동이라는 부정맥 질환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심장부정맥 증상

 

비정상적인 심장박동으로 인해 가슴두근거림을 느끼게 됩니다. 그 외 심장 능력이 저하되어 혈액량이 감소하면서 현기증이나, 실신,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좀 드문 증상이지만 이유없이 피곤한 증상, 어지러움 등도 부정맥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이므로 여러 성인병이 있는 분들에게 평소와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심장부정맥 원인

 

위에 설명을 드렸던 것과 같이 부정맥은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 여러 수십가지 질환을 통칭하는 말이기 때문에 부정맥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며, 발병 원인도 매우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조기박동이란느 부정맥의 경우 심리적인 원인과 관련이 많으며, 같은 조기박동이라고 해도 협심증 등의 심장질환으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같은 부정맥이더라도 원인이 다를 수 있고, 종류에 따라 다르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정맥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이 있는 경우 검사를 통해 어떤 부정맥인지 원인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치료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장부정맥 진단 절차

 

먼저, 전문의가 증상에 대해 들어보고,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인 혈액/소변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 등을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가려내야 합니다. 그리고 난 후, 심장에 구조적 및 기능적 이상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심장초음파 검사를 시행합니다. 증상이 매 순간 있다면 심전도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나 간헐적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장부정맥 진단 및 치료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일반내과 진료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과 관련이 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검사 시스템과 이경진 원장님(의학박사)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부정맥이라고 진단이 될 경우에는 부정맥에 대한 교육 및 관리, 약물치료 등을 통해 치료를 하며,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

 

 

 

 

심장은 수축 운동으로 동맥에서 혈액을 온 몸으로 보내고, 다시 확장하여 정맥의 피를 받아들입니다. 이러한 심장의 수축과 이완 운동은 생명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활동이며, 이러한 심장의 펌프운동을 '심장박동'이라고 합니다.

 

심장은 늘 뛰고 있지만, 건강한 사람의 경우, 자신의 심장박동을 느끼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심장박동이 정상보다 빠르거나, 느리거나, 불규칙한 경우 가슴두근거림을 호소하게 됩니다.

 

 

 

 

성인 정상맥박수, 맥박 정상범위

 

일반적으로 성인의 정상 맥박수 범위는 분당 50~60회에서 100회까지 정의합니다. 성인 외에 신생아는 120~140회, 마라톤 등의 꾸준한 운동을 하는 사람의 맥박수는 50회 정도입니다. 맥박이 느려서 문제가 되는 서맥 부정맥 질환들과 맥이 정상보다 빨라서 문제가 되는 빈맥 부정맥 질환들이 있으며, 최근에는 심방세동이라는 부정맥 질환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정상맥박수보다 빠른 경우 - 빈맥 부정맥

 

빈맥 부정맥이란, 심장박동수가 분당 100회 이상으로 빠른 경우를 말합니다. 이처럼 빠른 부정맥이 있을 경우 가슴두근거림을 느낄 수 있으며, 가슴두근거림 증상 외 호흡곤란, 흉통, 어지러움, 실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맥박이 빠른 이유는 심장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으며, 그 외 갑상선 기능항진증처럼 다른 장기의 문제가 생겨 심장에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불안 등의 정신적 문제로도 올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내과적 문제, 심장에 문제, 심리적인 문제 등을 종합하여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정상맥박수보다 느린 경우 - 서맥 부정맥

 

서맥 부정맥이란, 심장박동수가 분당 60회 미만으로, 느린 경우를 말합니다. 만약, 심장박동수가 느리면, 충분한 혈액을 몸에 보내기 어렵기 때문에 쉽게 피로감을 느낌게 되고, 두통이나 현기증을 느낄 수 있어 빈혈로 착각하는 경우나 뇌질환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맥은 생명과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실신하거나 기절하는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한 증상입니다.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 부정맥, 왜 생기는 걸까?

 

부정맥의 발병원인은 여러 가지 질환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조기박동이라는 부정맥들은 심리적이 원인하고 연관이 많으며, 같은 조기박동이라고 해도 어떤 분들은 협심증 등의 관상동맥 질환으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같은 부정맥일지라도 원인이 다를 수 있고, 부정맥에 종류에 따라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서도 생기는 경우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부정맥 진단 절차는?

 

먼저 위에 설명과도 같이 부정맥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인 혈액/소변 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 등을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가려내야 하며, 심장의 구조나 기능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심장초음파 검사를 시행합니다. 만약, 매 순간 증상이 있다면 심전도 검사를 통해서도 진단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나, 간헐적 심전도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협심증이나 다른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라면, 더 필요한 검사를 하게 됩니다.

 

가슴편한내과의 부정맥 진료

 

- 부정맥에 대한 교육 및 관리

- 약물치료

- 인공심박동기 시술이 필요한 경우 선별, 대학병원 의뢰

- 시술 후 약물치료 및 인공심박동기 관리

 

 

 

 

강남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선정릉역 1번 출)에 위치한 심장내과로,

호흡기·소화기·신장기 질환 뿐만 아니라 심장혈관과 관련된 질환이 있을 경우 더욱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심장 및 혈관에 관계된 질환인 협심증, 심근경색, 부정맥 등 질환에 일차적 진료를 받으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판막질환, 고지혈증, 고혈압, 혈관질환 등의 전반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등의 원인을 찾기 위해 신체 검진 및 여러 검사 등이 이루어지며, 심혈관질환과 관련된 증상이 발견되는 경우라면, 약물치료 및 식생활의 변화, 운동요법을 시행하여 질환을 치료합니다. 뿐만 아니라,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선별하여,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진료시스템과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

 

 

 

 

 

 

 

심장초음파검사는 심장에 이상이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 심장이 정상적으로 움직이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기본적인 검사를 말합니다. 심장초음파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심장의 움직이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 심장초음파검사 영상 >

 

 

심장질환의 기본 검사! 높은 정확도를 가지는 심장초음파검사

 

심장초음파 검사는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관찰함으로써 심장질환의 진단, 추적관찰 및 향후 치료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대부분의 심장질환에서 매우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높은 정확도를 가집니다. 또한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내과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

 

 

 

 

심장초음파검사가 필요한 경우?

 

- 가슴통증, 가슴두근거림,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 어지러움 및 실신, 부종, 만성피로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 심혈관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 심혈관질환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 일반 내과적 검사인 흉부X-ray 및 심전도 등에서 심비대 등의 이상 소견이 보일 경우

- 심장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내과질환(당뇨, 갑상선질환, 만성신부전, 류마티스질환, 빈혈, 만성폐쇄성 질환)이 있는 경우

 

 

 

 

심장초음파 검사 방법은?

 

- 왼쪽으로 비스듬히 누운 상태에서 검사를 받습니다.

- 검사자는 환자의 오른쪽에서 환자를 감싸 안는 자세로 검사를 시행합니다.

- 초음파가 통하기 용이하도록 젤리를 바르고, 심장의 움직이는 모습을 관찰합니다.

 

 

 

 

 

심장초음파검사로 진단이 가능한 것은?

 

심장초음파검사는 모든 심장질환을 진단하기 위해 이용되며, 일반적으로 심장, 특히 좌심실의 크기 및 수축 기능, 이완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판막 이상 여부, 심장을 감싸고 있는 심장의 이상 소견 및 관찰, 가능한 범위의 대동맥에 이상 소견, 우심실, 우심방 및 좌심방의 이상 소견의 존재 유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심장초음파검사 소요시간 및 주의사항은?

 

- 심장초음파검사는 환자의 상태와 질환에 따라 약 20분 ~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시 꼭 공복일 필요는 없지만, 다른 초음파검사와 함께 시행할 수 있으므로, 검사 전 문의를 해야 합니다.

- 호흡 조절이 필요한 경우, 검사자에게 협조하여 호흡조절을 합니다.

 

 

 

 

 

 

 

강남내과,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진료시스템

 

강남 가슴편한내과의 심장초음파는 대학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종 중 하나인 GE사의 Vivid 7 장비를 사용합니다. 초음파 검사 장비를 사용하여, 획득한 심장초음파 영상을 고속의 네트워를 통해 이러한 영상들을 전송하고, 저장과 조회(컴퓨터)를 통해 환자를 진료하므로, 심자초음파를 포함한 모든 검사결과를 진료실에서 직접 컴퓨터 영상을 보면서 설명 들으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심혈관계 검사(혈액/소변 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 심장초음파 검사) 후, 보다 정밀한 검사가 필요한 경우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 등의 정밀 검사가 가능합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 선별하여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진료시스템과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

 

 

 

 

 

 

일반적인 심장박동의 정상범위는 분당 50~60회에서 100회까지 입니다. 이는 건강한 성인을 기준으로 하는 수치이며, 신생아의 경우 분당 120~140회, 마라톤 등의 꾸준한 운동을 하는 사람의 심장박동수는 분당 50회 정도입니다.

 

이러한 심장박동은 규칙적으로 꾸준히 이루어지며, 그러기 위해서는 심장 근육 세포에 전기자극이 가해져야 합니다. 전기신호는 심장내의 동방결절에 의해 규칙적으로 1분에 60~100회의 전기자극을 만들어 심장 근육에 전달되고, 심장 근육을 이루는 세포가 수축을 함으로써 심장이 뛰게 되는 것입니다.

 

 

 

 

불규칙한 심장박동 심장부정맥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심장에 전기자극이 잘 만들지 못하거나, 전달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규칙적인 수축이 계속 이루어지지 못해, 심장박동이 불규칙해집니다.

 

심장부정맥에는 심장박동이 누려서 문제가 되는 서맥 부정맥 질환들과, 정상보다 빨라서 문제가 되는 빈맥 부정맥 질환들이 있으며, 최근에는 심방세동이라는 부정맥질환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심장부정맥 종류에 따른 특징과 원인, 증상

 

01. 서맥 부정맥

 

1분간 60이하의 맥박수를 보이는 것을 서맥 부정맥이라고 합니다. 서맥 부정맥의 경우 생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방치하여 진단과 치료가 늦어진다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서맥 부정맥은 실신하는 경우가 많아 빈혈로 착각하거나 뇌질환으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

 

서맥 부정맥 원인 : 과격한 운동이나 저체온증, 동방결절의 질병, 갑상선기능저하증, 약물섭취 등

서맥 부정맥 증상 : 어지러움, 실신, 숨차는 증상, 호흡곤란 등

 

 

 

 

02. 빈맥 부정맥

 

1분간 100회 이상으로 빨라지는 것을 빈맥 부정맥이라고 합니다. 빈맥 환자들은 심장이 빨리 뛰는 증상으로 가슴두근거림을 느끼게 되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로 경우 불편감이나 불안감을 호소하게 됩니다.

 

빈맥 부정맥 원인 : 심장질환(허혈성 심장질환, 심장판막질환, 선청성 심질환, 심근병증), 심근의 원발성인 전기적 현상 이상, 폐질환, 전신질환, 약물중독, 불안 등 정신적 문제

빈맥 부정맥 증상 : 가슴두근거림, 현기증, 가슴 답답함, 운동시 호흡곤란, 숨차는 증상, 실신 등

 

 

 

 

03. 심방세동

 

심방에 전기적 장애가 생겨 맥박이 아주 불규칙하게 뛰는 것을 심방세동이라고 합니다. 심방세동은 생명에는 직접적인 위험을 주지는 않지만, 이 부정맥이 있으면 중풍의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으며, 오래 지속될 경우 심장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심방세동 원인 : 격심한 운동, 정신적 스트레스, 수술, 급성 알코올중독 및 자율신경계 이상, 고혈압, 판막질환, 허혈성 심장질환, 심근증, 심부전, 선청성 심장질환 및 만성 폐질환

심방세동 증상 : 가슴두근거림, 덜컹거림, 불규칙적인 심장박동으로 인한 흉부 압박감, 식은 땀, 아찔한 느낌 등

 

 

< 심장초음파 검사 >

 

 

심장부정맥 진단 방법은?

 

부정맥은 환자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전문의가 들어보고, 이러한 증상들은 다른 여러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를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봅니다. 그리고 난 후, 심장에 구조나 기능에 이상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심장초음파 검사를 시행합니다.

 

 

<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

 

 

심장부정맥 의심 증상이 매 순간 있다면, 2~3초간의 전기적 상태를 검사하는 심전도 검사로 진단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하루는 지속적으로 측정하는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로 측정해야 하며, 간혹 몇 일에 한 번씩 증상이 있는 경우 일주일간 검사를 하는 간헐적 심전도 검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만약, 환자가 협심증이나 다른 질환이 의심된다면 더 필요한 검사를 하게 됩니다.

 

 

가슴편한내과의 부정맥 진단 절차

 

 

 

강남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일반내과 진료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과 관련이 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를 받으시는 분들은 대학병원급 검사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진료시스템과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

 

 

 

 

 

 

 

 

 

가슴편한내과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선정릉역 1번 출)에 위치한 심장내과로,

호흡기·소화기·신장기 질환 뿐만 아니라 심장혈관과 관련된 질환이 있을 경우 더욱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심장 및 혈관에 관계된 질환인 협심증, 심근경색, 부정맥 등 질환에 일차적 진료를 받으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판막질환, 고지혈증, 고혈압, 혈관질환 등의 전반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등의 원인을 찾기 위해 신체 검진 및 여러 검사 등이 이루어지며, 심혈관질환과 관련된 증상이 발견되는 경우라면, 약물치료 및 식생활의 변화, 운동요법을 시행하여 질환을 치료합니다.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심장검사시스템

 

 

 

 

 

심장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

 

가슴편한내과의 이경진 원장은 삼성서울병원 순환기내과 임상교수와 을지대학병원 순환기내과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대학병원급 진료시스템과 미국 심장질환분야에서 가장 앞서있는 메이오클리닉 심혈관센터 RESEARCH FELLOW를 역임한 이경진 원장의 (의학박사)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영상정보 시스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의료영상을 디지털 형태로 획득한 다음, 고속의 네트워크를 통해 이러한 영상들을 전송하고, 저장과 조회(컴퓨터)를 통해 환자를 진료하는 영상전송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심장초음파를 포함한 모든 검사 결과를 진료실에서 직접 컴퓨터 영상을 보면서 설명 들으실 수 있습니다.

 

 

 

 

 

대학병원급 전문 검사 장비 사용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검사 장비를 통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며, 심장초음파 뿐만 아니라 운동부하심초음파 등의 심혈관질환 정밀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서울성모병원과의 특화된 협진 시스템 운영

 

일반내과의 경우, 심혈관질환과 관련되었다고 의심되는 경우, 바로 상급 의료 기관으로 전원이 필요하나,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검사 시스템 보유를 통해 바로 진단 후,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할 경우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춪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창문너머로 보이는 시원한 구름처럼, 답답한 가슴이 편안해지는 심장내과가 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