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질환 진단을 위한 심장초음파검사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는 심혈관질환!

최근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함에 따라 심혈관질환에 조기진단 및 치료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 뿐만 아니라 정밀 검사가 필요한데요. 특히 심장의 해부학적 구조 및 기능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는 심장초음파 검사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심장초음파검사란?

 

 심장초음파검사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사용하여 심장의 움직이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어 심장질환에서 매우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많은 심장질환에서 높은 정확도를 가집니다. 검사를 통해 심장질환을 진단, 추적관찰 및 향후 치료방향을 결정할 수 있으며, 심장에 영향을 끼치는 여러 내과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심장초음파검사, 어떤 경우에 필요할까?

 

- 심혈관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이 있는 경우

(심혈관질환 의심 증상 :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어지러움 및 실신, 부종, 만성피로 등)

-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인 흉부 X-ray 및 심전도 검사 후 이상 소견이 보이는 경우

- 심혈관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 심혈관질환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 심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내과질환이 있는 경우

(내과질환 : 당뇨, 만성신부전, 갑상선질환, 류마티스질환, 빈혈, 만성폐쇄성 폐질환 등)

 

 

 

 

심장초음파검사로 알 수 있는 것은?

 

 심장초음파검사는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허혈성심장질환, 판막질환, 심근질환, 심내막염 등의 진단에 필수적입니다. 심장의 크기 및 수축 기능, 이완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으며, 판막 이상의 여부, 심장을 감싸고 있는 심낭의 이상 소견 및 관찰 가능한 범위의 대동맥에 이상 소견, 우심실, 우심방 및 좌심방의 이상 소견 존재 유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장초음파검사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종 중 하나인 Vivid 7과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급에서 사용하는 기중 중 최상위 기종인 4D Vivid E9을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4D Vivid E9 심장초음파검사의 특징

 

- 뛰어난 영상이미지를 빠르고 편리하게 보여주어, 검사 시간 단축, 정확한 검사 및 진단 가능

- 강력한 투과력과 뛰어난 해상도로, 움직이는 심장의 이미지를 보다 선명한 모습으로 구현

- 기존의 분석이 어려웠던 판막질환에서의 3차원적인 판막의 이해 및 분석 가능

- 선천성 심장질환의 3차원적인 구조 분석 가능

- 심부전 및 허혈성 심질환 정량적 분석 가능

 

 

4D Vivid E9 심장초음파검사의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클릭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질환 진료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혈관질환이 걱정되는 분이나 예방하고자 하는 분들이 좀 더 편하게 방문하여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과 관련되었을 경우 더욱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선별하여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 수준의 검사 시스템과 심장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의 1:1 맞춤진료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