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편한내과는 호흡기, 소화기, 신장기 질환 등의 일반내과 진료 뿐만 아니라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내과입니다. 협심증 및 심근경색, 부정맥 등의 일차적 진료를 받으실 수 있으며,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등의 원인을 찾기 위한 신체 검진 및 여러 검사도 대학병원 수준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대학병원급 전문 검사 장비를 통해 고객의 특성에 맞는 검사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심장검사 장비

 

 

 

01. 초음파 (심장, 경동맥, 갑상선, 복부, 사지혈관 초음파)

 

초음파 검사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하여 신체의 각 부분의 구조 및 기능을 관찰하여 각종 질환을 검사로, 환자에게 고통이나 불편감이 없고 안전합니다. 본원에서는 대학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종 중 하나인 GE사의 Vivid 7 장비를 사용합니다.

 

 

 

 

02. 운동부하검사/운동부하심초음파

 

운동부하검사는 환자의 가슴에 심전도 전극을 부찬한 후 환자로 하여금 벨트 위에서 운동하도록 하여 혈압, 심박동수 및 심전도의 변화를 관찰하는 검사로 협심증과 부정맥을 진단하고, 심장병 환자의 운동능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운동부하검사 전후로 심장초음파 검사를 시행하여 운동부하검사에 비하여 보다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게 합니다.

 

 

 

 

 

03. 24시간 활동성 심전도/간헐적 심전도

 

일반 심전도 검사의 경우 2~3초간의 심장의 전기적 상태를 검사하기 때문에 매순간 증상이 있을 경우 진단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또는 간헐적 심전도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는 특수하게 만들어진 심전도 기록 장치를 부착하고, 하루동안 생활하면서 일상생활 중 심장의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이며, 간헐적 심전도 검사는 약 일주일간 특수하게 제작된 소형의 심전도 기기를 부착하여 불규칙하게 일어나는 가슴두근거림 혹은 어지러움 등의 증상과 부정맥과의 연관성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04. 동맥경화도 검사

 

사지 각 부위별 혈류파형과 혈압을 측정하여 동맥경화의 정도, 혈관의 협착을 간접적으로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대개 사지 혈관 초음파 전에 시행하게 됩니다.

 

 

 

05. 인공심박동기 검사

 

부정맥으로 심장박동기 시술받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외래에서 정기적으로 심장박동기의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심장박동기는 대개 6개월에 한 번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가슴편한내과의 특별한 디지털 영상정보 시스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의료영상을 디지털 형태로 획득한 다음, 고속의 네트워크를 통해 이러한 영상들을 전송하고, 저장과 조회(컴퓨터)를 통해 환자를 진료하는 영상전송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심장초음파를 포함한 모든 검사결과를 진료실에서 직접 컴퓨터 영상을 보면서 설명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진료시스템과 미국 심장질환분야에서 가장 앞서있는 메이오클리닉 심혈관센터 RESEARCH FELLOW를 역임하신, 심장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님의 1:1 맞춤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