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흉통을 호소하며 협심증은 아닐까 걱정하며 내과를 찾는 분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심혈관질환은 각종 암이나 뇌혈관 질환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중요한 사망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가슴을 조이는 듯한 묵직한 통증이 수분가량 지속된다면, 협심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심장이 보내는 적신호, 협심증! 협심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협심증이란?

 

협심증은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져 심장근육에 피가 부족하여 가슴통증을 느끼는 질환을 말합니다. 협심증을 방치할 경우 급성 심근경색 등을 유발하여 돌연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갑작스런 가슴통증을 무심히 넘겨서는 안되며, 정확한 검사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협심증을 유발하는 위험요인

 

1. 부모 형제 중 허혈성 심장을 앓은 경우

2. 나이가 많은 경우

3. 흡연자인 경우

4. 혈압이 높거나 항고혈압제를 복용하는 경우

5. 당뇨병이 있는 경우

6. 비만하거나 운동부족인 경우

 

 

 

협심증 의심 증상

 

협심증은 평소 안정을 취할 때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가,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등의 심장이 많은 일을 해야 하는 상호아에서 가슴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가슴이 답답한 느낌, 호흡곤란 증상, 속이 더부룩하거나 가슴두근거림, 피로감 등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명치 끝에 통증이 있는 경우도 있어 소화기 질환으로 종종 오진되기도 하기 때문에, 가슴통증이 있다면 정밀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협심증 검사

 

가슴통증이 심장질환이 원인인 경우도 있지만, 가슴통증은 심장외 다른 질환들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흉통에 대하여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 외에도 다음과 같은 심장질환에 대한 정밀검사를 시행하여 특히 협심증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01.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진찰)

02. 혈액/소변 검사 및 X-ray, 심전도 등의 기본검사

03. 심장초음파, 운동부하 심초음파 등의 정밀검사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협심증 진단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인 혈액검사, X-ray, 심전도 검사를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가려내게 됩니다. 심장질환이 원인이라고 의심이 들 경우 심장의 기본적인 구조를 알기 위해 심장초음파 검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심장초음파 검사에도 큰 문제가 없어 보다 정밀한 검사가 필요한 경우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관상동맥질환이 있는지 알기 위해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협심증 진료

 

- 생활습관개선(식이요법, 운동요법)을 위한 교육 및 관리

- 약물치료

- 스텐트시술 및 관상동맥우회로술 등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 선별, 대학병원 의뢰

- 시술 후 약물치료 및 관리

 

 

 

심혈관전문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이 불편하거나 숨이 차는 등의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병의원을 방문하여 내과진료를 받아보고, 심장질환이 의심된다면 심장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아직도 상당수의 분들이 이러한 증상을 무시하고 지내거나, 민간요법 등에 의존하여 병을 키우다 뒤늦게 치료를 하거나 안타깝게 치료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이 걱정되어도 마음 편하게 갈만한 곳을 찾기도 환자 입장에서는 어렵습니다. 일반내과는 심혈관질환을 잘 진료하지 못할 것 같고, 대학병원은 예약도 어려우며, 막상 방문하더라도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이러한 환자분들의 현실적, 의학적 요구를 반영하여 소화기, 신장기, 호흡기질환 등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급 검시 및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협심증, 부정맥, 판막질환 등의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대학병원급 검사시스템을 통해 바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으며, 시술 및 수술이 필요할 경우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시켜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진료시스템과 미국 심장질환분야에서 가장 앞서있는 메이오클리닉 심혈관센터 RESEARCH FELLOW를 역임한 이경진 원장님의 (의학박사)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heartwell.com/